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바이낸스의 Lending 서비스 이용하기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Lending 서비스 이용하기

STIMA 2019. 9. 22. 20:19
반응형

Lending(랜딩)서비스는 그전에 다른 곳에서 했었는지, 제 기억에는 없습니다만, 거래소중 Poloniex에서 초기부터 했던 서비스였습니다. 제가 폴로닉스 렌딩 서비스를 리뷰를 했었고, 지금도 사용 하고 있기 때문 이죠. 당시 리뷰를 확인해보니, 비트코인 급상승기에 하루이자가 무려4%였던 시기 입니다. 물론, 이 이자율을 25일만 하면, 두배가 되겠지만, 그렇게 오래 지속되지는 못했습니다. 지금은 연이율 1.4% 수준으로 많이 낮아져 있습니다. 그나마 믿을만한 거래소 이기에 이용하는 것이죠.

 

바이낸스 렌딩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한 제목

 

최근에 Binance에서 렌딩(Lending)서비스를 출시 했는데, 그 방식이 약간 다릅니다. 보통의 렌딩 서비스들은 거래와 같은 사용자 화면에서 코인 매매하는 것 처럼 렌딩을 진행하기 마련인데, 바이낸스의 렌딩서비스는 대여총량을 정해 놓으면, 선착순으로 신청하는 방식 입니다. 그런 이유로, 경쟁에서 밀리면, 내가 갖고 있는 코인을 대여할 수 없고, 다음 기회를 기다려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바이낸스 거래소의 렌딩 서비스 이용방법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 Binance 거래소로 이동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 방법 안내 참조 하세요.)

아래 화면에서와 같이 Lending 서비스로 이동하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바이낸스 렌딩메뉴 버튼

 

 

화면이 이동하면, 현재 진행 중이거나, 진행 예정인 코인에 대한 Lending 안내 화면이 표시 됩니다.

 

binance lending에서 BTC, BNB상품 화면

위 화면을 보시면, BTC 14 Days(3% annualized) 라는 내역과, BNB 14 Days (10% annualized)라는 내역이 동시에 표시 됩니다. 그 아래에는 얼마후에 해당 상품이 개시되는지 남은 시간을 보여 줍니다. 위 화면에서 보여지는 상품들은 1분28초 후에 상품이 열린다는 뜻이 되겠죠. (사실 저도 이 상품에 참여하기 위해, 2분 전에 알람을 맞추어 놓았습니다) 곧, 시간이 00:00:00:00이 되면,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Lending Subscribe

위화면을 보시면, 왼족의 BTC의 경우 Subscribe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고, 오른쪽의 BNB의 경우는 Subscription Ended라고 표시 됩니다. BNB는 연이율 10%나 되므로, 열리고 50초 만에 순식간에 마감이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극적으로 한구좌 lending했습니다. 이제, 남아 있는 BTC라도 어서 참여해야 겠습니다. BTC의 Subscribe 버튼을 클릭 합니다.

 

BTC Lending 화면

BTC 대여 14일 연이율 3% 상품 화면 입니다. 1구좌당 0.01BTC 이며, 구좌당 1161사토시의 이율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총 2000구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제가 갖고 있던 BTC가 0.95개 이므로, 95개좌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약관에 동의 체크를 하고 나서, Confirm purchase를 클릭 합니다.

 

BTC Lending 성공

BTC Lending을 성공 하였습니다. 갖고 있는 BTC 가만히 두면, 무엇합니까? 그렇게 대여해서 이자라도 벌어야죠. 

 

일단 BTC Lending에 성공한김에, USDT 대여에도 도전해 봅니다. USDT는 달러의 가치에 연동되기 때문에, 가치 하락의 위험도 없으니, 좋습니다. 연이율 10%로 14일동안 대여하는 상품 입니다. Subscribe를 클릭 합니다.

UDST Subscribe 설명

 

 

USDT 14일 연이율 10% 짜리 상품에 대한 설명 입니다. 1구좌에 100USDT이며, 총 50,000구좌가 열려 있는데, 불행히도 저에게는 USDT 100개 뿐 입니다. 1구좌만 여는것으로 만족해야죠. 약관에 동의 하고 Confirm purchase 버튼을 클릭 합니다.

USDT Purchase Confirm

 

다행히 경쟁이 치열하지 않아, 대여에 성공 했습니다. 대여를 한다는 것은 내가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빌려준다는 것이죠. 당연히, 14일 후 이자와 함께 돌아 옵니다.

Subscribe Confirmation

 

아래 화면은 제가 이번에 3개 코인에 대해 Lending서비스 계약을 한 화면 입니다.

BTC가치로 0.981 정도의 대여를 했으며, 이에 대한 대가로 14일 후에 0.00117986 BTC 상당의 이자를 받게 됩니다. 

Binance Lending Assets

 

이 Lending 상품은 수시로 예고를 하고, 예고한 시간에만 상품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지만, 안정된 수익을 위해 조금의 부지런함이 필요합니다. 이번에 정리한 BTC, BNB, USDT에 대한 대여는 일주질 정도 전에 진행했던 내역이구요. 9월22일 현재 상펴 보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였습니다.

 

다크코인 렌딩 화면

아무래도 최근에 다크코인류의 퇴출이 본격화 되기 때문에, 해당 코인들은 예고된 구좌에 대해 완판을 하지 못하고 종료가 된 것 같습니다. 혹시 보유하고 계신 코인이 있으시다면, Binance에서 Lending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안녕하셨나요? 지난 3월21일 이후에 거의 6개월만에 돌아 왔습니다. 그전 까지 1년 이상, 2년 가까이 매일 글을 쓴다는 것에 대한 부담도 있었고, 현실에 집중하기 위해 잠깐만 쉰다는 것이 이렇게 오랜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부담감 갖지 않고, 가끔씩 써보려고 합니다.

 

오랜만에 돌아 왔더니, 티스토리 에디터도 바뀌고, 새집에 온것만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환절기 건강 유의 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