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스팀의 맛집정보를 모아 놓은 먹스팀 MukSteem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스팀 STEEM

스팀의 맛집정보를 모아 놓은 먹스팀 MukSteem

STIMA 2018. 4. 25. 00:00
반응형

가상화폐와 관련한 서비스 중에, 가상화폐가 오프라인에서 사용되는 곳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Coinmap.org 라는 서비스 인데요. 비트코인을 실제로 사용할 수있는 업소의 정보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가상화폐의 가격이 널뛰기 하듯 하다 보니, 일본에서는 우후죽순 생겼던 비트코인 수령업소들이 하나둘씩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 배경에는 일본 코인체크사에서 NEM 해킹 이후로 심해졌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가상화폐가 오프라인 영역에 직접적으로 활용되는 사례가 나타나기 힘든 상황입니다. 그러나 방향을 살짝 돌려서 보면, 직접 가상화폐를 사용하는 곳의 정보가 아니더라도, STEEM이라는 가상화폐 기반의 컨텐츠 플랫폼에 등록된 맛집의 정보를 모아서 보여줄 수는 있었던 것입니다. 


이 서비스의 명칭은 MUKSTEEM 입니다. 먹방 + 스팀의 조합인 것이죠.

STEEM사용자들이 그들이 작성한 맛집후기를 모아서 보여주는 것입니다. 



먹스팀 주소 : https://muksteem.com


사용방법은 간단 합니다. 지도를 중심으로 거리순, 저자평판순, 인기순, 최신순으로 맛집의 목록을 볼 수 있으며, 지도를 중심으로 찾는 범위를 넓히거나 좁힐 수 있습니다. 




리스트 중에 무작위로 한개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보시면, 아래와 화면처럼 Steem의 글이 표시 됩니다. 식당에 방문한 내용이 표시되는 것이죠. 내용을 읽어 보고, 댓글을 보면, 정말 맛집이어서 등록된 글이라기 보다는 이런 식당이 있다 정도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먹스팀에 내가 등록한 Steem글이 표시되게 하려면?

0. 당연히 steemit.com에 가입하여, 글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스팀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은 읽어 보세요)

1. 태그에 muksteem을 등록해 주서야 합니다.

2. 글의 앞부분에 업소의 주소를 넣어 주어야 먹스팀에서 업소의 주소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먹스팀 정말 맛집 정보가 있는 것일까?

Muksteem에서는 맛집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취향은 제대로 잡았으나, 정말 맛집인지를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서, 현재 상태는 또 하나의 맛집 서비스중 한가지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웹사이트로 접속만 하면 음식점 정보를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최소한 글을 작성한 스티미언들도 먹어보니 어느 정도 만족하니 음식점에 대한 글을 썼겠죠, 맛이 없다면, 쓰지도 않았을거라 추측해 보며 이용해 보면 차선은 될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현재 까지는 광고글로 보이는 맛집정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머지않아 스팀을 광고판으로 사용하려는 이용자들이 늘어났을 때, steemit이 어떻게 자정 작용을 할것인지 매우 기대되는 지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