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하드디스크 채굴 - 버스트코인 Burstcoin 채굴 재정리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버스트코인 BurstCoin

하드디스크 채굴 - 버스트코인 Burstcoin 채굴 재정리

STIMA 2017. 8. 31. 00:00
반응형

버스트코인의 하드포크가 발생하고, Burstcoin 대표 홈페이지가 접속이 잘 안되는 등 이 코인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의심을 갖으면서 1달여간 테스트를 하다가 결국 몇 일 전부터 채굴에 성공하시 시작 했습니다. 성공했던 과정을 정리해서 설명을 드리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BurstCoin 채굴을 위한 전체적인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버스트코인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from SourceForge
  • 버스트코인 클라이언트 설치
  • 블럭체인 다운로드 (1일 소요)
  • 플로팅 (1일 소요)
  • 1 burst 사용하기 (Pool 변경 설정으로 대체 가능, 네트웍에 배포되는데 2시간여 소요)
  • Pool 설정하기
  • CPU 채굴하기


버스트코인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버스트코인 대표 사이트에서 Portable 지갑도 배포 하고 있는데, 채굴을 하는 기능이 정상작동 하지 않더군요.

소스포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버스트코인 클라이언트 설치

자세한 설치 과정은 생략 합니다.

지난번 버스트코인 클라이언트 설치 과정 참조



버스트코인 블럭체인 다운로드

로컬지갑을 사용할때만 필요 합니다.

웹지갑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불필요하다고 하나

버스트코인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웹지갑도 접속이 잘 안되므로

로컬지갑 사용이 필수적 입니다.

클라이언트설치 과정중에서 자연스럽게 다운로드가 되며, 하루 정도 소요 됩니다.



버스트코인 플로팅

저는 512MB를 플로팅 했습니다.

시간은 대략 하루 정도 걸렸습니다.


플로팅 시작


플로팅 종료




1버스트코인 사용하기와 Pool 변경(등록)

버스트코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버스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가장 쉬운 방법은 폴로닉스와 같은 거래소에서 구입해서 내 지갑으로 전송하는 방법이고, 다른 방법은 버스트코인 커뮤니티에 가서 1버스트만 달라고 요청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burst만 달라고 요청하는 게시판 입니다.

https://www.reddit.com/r/GetBurstCoin/ 


버스트코인의 지갑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1버스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죠. 아무튼 1버스트를 사용하는 방법은 정보를 수정하거나 하면 되는데, Pool 등록(변경)하는 것만으로 1버스트를 사용하므로 이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버스트클라이언트 하단에 start mining 버튼을 클릭 합니다.




Miner 창이 열리는데, 우측에 Choose pool 주소에 poolofd32th를 등록 합니다. (Pool은 Manuver님께서 알려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pool주소 : pool.poolofd32th.club

pool포트 : 8124


그리고, 왼쪽에 Chang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창이 열리는데, 원래는 Pool의 지갑주소가 클라이언트에 내장이 되어 있는데, 

우리는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새로운 Pool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직접 넣어 주어야 합니다.





pool.poolofd32th.club 사이트를 방문하면, Pool의 지갑주소가 좌측 상단에 있습니다. 그걸 복사 합니다.

pool지갑주소 : BURST-E925-FACX-C2X8-49772

변경된 Pool 지갑주소 : GATX-U4KB-7AWU-H3N8S





위에는 버스트지갑의 passphrase를 입력해야 합니다. 잘 저장하고 계시겠죠? (버스트코인 클라이언트 설치 과정 중 지갑주소 만들기 참조 )

다음으로 위에서 복사해둔 버스트지갑주소를 복사해 넣어야 시면 됩니다.




버스트코인 채굴 시작하기

이렇게 작업하고 나서, 채굴이 바로 시작 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하지만, 인내심을 갖어야 합니다.

1버스트를 사용한 내용이 블럭체인이 반영이 되는데 두어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우리가 채굴풀 변경한것이 반영이 되어야 하므로 한참 뒤에, 채굴 시작을 하셔야 합니다.

그전에 하시면, 뭐라 뭐라 오류가 나올겁니다.




채굴이 시작되는 모습





채굴과정에 나오는 모습1



채굴과정에 나오는 모습2



실제 거래 내역 채굴이 되기는 하는데, 첫날 2코인, 둘째날 1코인, 셋째날 0.5코인 채굴되더니, 넷째날은 오늘은 채굴된게 안들어 왔네요.

중간에 양이님이 1버스트 사용하시도록 넉넉하게 보내 드렸습니다.

참고로 모든 버스트 거래에는 1버스트코인이 수수료로 나갑니다. 풀변경의 경우에는 수수료만 나갑니다.




버스트코인 채굴 후기

첫번째 난관은 1버스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버스트 활성화를 위해 넣은건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여기에서 막혀서 포기하는 것 같습니다. 1버스트코인을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없구요. (처음에는 Faucet이 있었으나 지금은 작동 안함, 결국 구매해서 넣거나, 커뮤니티에서 달라고 요청 해야함)


두번째 난관은 적합한Pool 선택 입니다. 버스트코인에 대한 이해가 없어서 인지 어떠한 풀을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겠더군요. 다행히 manuver님께서 알려주셔서 적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 난관은 1버스트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블럭체인의 10컨펌을 지나야 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다 보니, 컨펌이 진행되지 않아서 안되는 것이 기능적인 오류인 것으로 오해를 받을 여지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Pool 변경을 할때 마다 10컨펌 기다리다가 잊어 버리고 다른일 하다가 다시 시작하기를 반복하게 되었습니다.


네번째 난관은 대표사이트가 불안정하다는 것입니다. 느리거나 혹은 접속이 안되거나 그러다 보니, 신뢰성의 의구심을 갖게 됩니다.




버스트코인 채굴 수익 계산기

https://explore.burst.cryptoguru.org/tool/calculate

burstcoin을 채굴하기전에, 내가 보유한 하드디스크로 얼마나 채굴이 가능할지 미리 계산해 보고 시작 하세요.
버스트코인 시세에 따라, 채굴수익이 변합니다.

왼쪽에 Total Plot Size에 하드디스크 크기를 입력하시고, 그래프에 마우스를 올리면, 30일동안 채굴 되는 버스트코인 수가 있습니다.
그 숫자를 오른쪽 Amount에 입력하면, 예상 수익이 산출 됩니다. (HDD 사이즈만 입력하게 만들면 편할텐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