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프리비트코인 freebitco.in BCC(비트코인 캐시) 인출 기능 추가 본문

Freebitco.in

프리비트코인 freebitco.in BCC(비트코인 캐시) 인출 기능 추가

STIMA 2017. 8. 5. 00:00
반응형

비트코인 하드포트 이후에 freebitco.in에서 BCC를 BTC로 변환해 주는 기능을 오픈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BCC를 직접 인출 할 수 있는 기능을 오픈 하였습니다. 미리 준비를 해 놓은 기능인것 같기는 합니다. 다만, BCC를 인출할 때에 전액을 인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부분인출은 허용하지 않는군요. 결론적으로 BCC를 BTC로 전환을 하거나 BCC를 직접 인출 하거나 두가지 중에 한가지 방법을 고를 수 있습니다. 아 한가지 더 있네요. BCC를 그대로 두는 방법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웬지 시한을 주고 인출을 하도록 유도할 것 같기도 하고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freebitco.in 에서 받은 BCC 어떻게 하나?

  • BCC를 BTC로 환전한다.  (BCC를 BTC로 환전하는 방법)
  • BCC를 BCC 지갑으로 인출 한다. (아래에서 설명)
  • BCC를 그냥 둔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름 : 계획이 없음)



BCC를 BCC 지갑으로 인출하는 방법

먼저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아래 화면에서 1번 처럼 안내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BCC지갑 설치해서 가져갈 수 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러면, 2번의 인출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여러개의 탭중에서 오른쪽 끝에 BCC라는 탭이 새롭게 생성 되어 있습니다. 이 BCC탭을 클릭합니다.





BCC 인출 메뉴가 나옵니다. BCC와 BTC(비트코인)과는 전혀 다른 코인이므로, 비트코인 주소를 넣게 되면, 영원히 코인을 못받을 수 있다고 알려 줍니다. 복구도 안된다고 경고 합니다. BCC에 대해 잘 모르겠으면, 차라리 BTC로 환전하라고 7번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입니다. 이더리움때도 그랬고, ZCASH도 그랬고 주소체계가 같기 때문에, 식별을 할 수 없습니다. 보내 봤는데 보내지게 되면, 어디론가 사라지는 겁니다. 복구도 안됩니다. 여러분들도 주의 하세요.




위 화면을 차례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1. BCC 인출을 할 수 있는 최소 BCC금액 입니다. 7000사토시가 안되는 경우에는 그냥 BTC로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2. 인출해서 지갑에 전송되는데 걸리는 시간을 6~24시간으로 잡고 있습니다. 자동이 아니라 수동이어서 그럴 겁니다.

3. BCC 인출에 대한 수수료(네트웍비용)이 1000사토시 임을 알려 줍니다.

4. BCC(Bitcoin Cash)주소를 입력합니다.

5. Withdraw 인출 버튼을 클릭 하면, 전송 됩니다.


6. 인출하지 말고, 비트코인으로 환전해서 보관하면, 이자를 준다고 한번 꼬셔 봅니다.

7. BCC 지갑이 뭔지도 모르겠고, 괜히 실수하면 영원히 잃어 버리니 그냥 BTC로 환전하라고 다시 한번 꼬십니다.



Freebitco.in 으로 소소한 수익 얻어 보세요.


Freedogeco.in 으로 추가 수익 얻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