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현대코인이라 불리는 : HDAC 회원가입 지갑 설치 하기 본문

코인 소개

현대코인이라 불리는 : HDAC 회원가입 지갑 설치 하기

STIMA 2018. 2. 22. 00:00
반응형

HDAC코인이 ICO를 한다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지만, 이 정도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줄 몰랐네요. 가상화폐 투자열기에 국내대기업 이름을 빌어 처음으로 만들어진 코인이다 보니, 마치 현대그룹에서 만드는 코인으로 생각할 수 도 있을것 같습니다. 스위스에 법인을 설립하여 국내 ICO금지를 교묘하게 벗어나 진행을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비트코인으로 15,200 BTC를 확보 하였습니다. 특징이라고 하면, IoT기반의 계약과 전송에 초점이 맞추어진 블록체인이라고 하는걸 보면, IOTA와 비슷한 개념으로 보여 집니다. 


[Hdac whitepaper : https://github.com/Hdactech/Hdac/wiki/Hdac-Technical-Whitepaper]



참고로 저는 hdac ICO에 참여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ICO를 통해서 판매한 코인을 지갑주소로 배포를 하는 것 같습니다. ICO에 참여하지 않으신 분들은 가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HDAC 회원가입

Hdac 홈페이지 : https://hdac.io


회원가입은 우측 상단의 [Sign up]버튼을 클릭 합니다.





회원가입 페이지가 열리고, 이메일, 이름, 전화번호, 비번등을 입력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나면, 컨펌 메일이 발송 됩니다. 메일에서 Confirm 버튼을 클릭 하여, 이메일 인증을 완료 합니다.





로그인 페이지 입니다. 가입한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HDAC PC지갑 다운로드 받고 설치 하기

로그인을 하고 나면, 대시보드 우측에 My Hdac wallet 탭을 클릭하면, 각종 지갑이 표시 되는데요. 저는 PC지갑을 설치하기위해 윈도우즈 로고를 클릭 합니다.




hdac_setup.exe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 실행파일을 실행 시키면, 설치언어를 선택 합니다. 현재는 한국어와 영어가 지원 됩니다.





추가 작업이 필요하면, 선택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중 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고, 실행을 확인 합니다.





Hdac Wallet이 실행되었습니다. 처음 실행시킨 지갑이므로, 지갑 생성을 클릭 합니다.





지갑주소 생성의 첫단계인 주의 사항을 확인 하는 것입니다. 어떤 코인도 마찬가지 입니다. 복구단어를 잊어 버리면, 영원히 분실됩니다.





12개의 복구단어가 생성 되었습니다. 문제는 이 복구단어는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안전한 곳에 타이핑쳐 두거나, 캡쳐나 사진을 찍어서 안전한 곳에 보관을 해두어야 합니다.




앞에서 보여 주었던 복구단어를 직접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 하면 지갑 생성이 완료 됩니다.





지갑주소 생성까지 완료 되었으며, 지갑을 열어 봅니다. 가운데 Hdac 아이콘 클릭 합니다.





지갑에는 당연히 아무것도 없습니다. 현재 mainnet이 오픈되지 않은 상태인것 같습니다.





ICO한 코인을 받기 위해서, 왼쪽 메뉴의 [받기]를 클릭 하면, 오른쪽에 지갑주소가 표시 됩니다.




이 렇게 표시된 지갑 주소를 ICO를 통해서 배분된 코인을 수령 하면 됩니다. 

HDAC코인 지갑 설치를 통해서 주소 받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