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MOC] 더헌터스 : 수익률 계산과 해피머니상품권 교환 본문

가상화폐 관련 상품

[MOC] 더헌터스 : 수익률 계산과 해피머니상품권 교환

STIMA 2019. 10. 7. 06:00
반응형

더헌터스 가입하시고, 골드 많이 모으고 계시나요? 모은 골드로 모스젬 구입해서 헌터 레벨도 올리고 계시리라 생각 합니다. 아직은 초기라서 돌아다니는 시간보다 가만히 서서 손가락으로 클릭하는 시간이 더 많으시리라 예상이 되는군요. 10레벨 정도 넘어가면, 가만히 서서 하는것 보다는 상자를 클릭하고나서 돌아다니는 편이 운동도 되고 더 좋은것 같습니다. 하루 한시간 정도는 걷기 운동하면서, 간식비도 챙겨보세요.

 

 

The Hunters Happy money

 

더헌터스 기초가 없으시면, 더헌터스 기초편을 먼저 읽고 오세요.

 

더헌터스1일 최대 예상 수익 계산하기

  • 한개의 계정은 가방을 3개까지 소유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가방에는 3,000골드를 저장하므로, 한번에 9,000골드 까지 체크인 할 수 있습니다.
  • 10월4일 현재 9,000골드를 체크인 하면, 17.64모스를 획득 합니다.
  • 하루에 4번까지 체크인을 할 수 있으므로 17.64 x 4 = 70.56모스를 모을 수 있습니다.
  • 상점에서 해피머니온라인상품원 1,000원은 73.43 모스 이므로, 960원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30일을 매일 한다면, 한달에 대략 28,800원 정도의 해피머니 온라인상품권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일주일에 6,720원 이지만, 항상 열심히 할 수 없으니, 4,000원 정도는 벌 수 있다고 계산했습니다.
  • 헌터가 얻을수 있는 최대 골드가 252,000이지만, 200,000골드 이상을 모으는 헌터는 30명이 안됩니다.

그런데, 이상한게 있습니다.

  • alsrmdl 이라는 유저는 514,384골드를 모았네요. (건물주가 뿌려준 골드를 모았나?)
  • 골드를 아무리 많이 모아도, 어차피 가방으로 체크인을 할 수 있는 한도는 9,000골드일 뿐이기 때문에, 온라인 상품권 등으로 수익률 전환을 할 수는 없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교환하기

열심히 모은 MOC(모스코인)을 현실에서 사용가능한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으로 교환을 해보려고 합니다. 더헌터스앱에서 거래소로 이체를 할 수 있으면, 바로 팔면되겠지만, 아직까지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수익화 방법으로 해피머니 상품권을 선택 했습니다.

 

물론, GS25에서 허쉬초콜릿드링크, 바나나우유, 스타벅스아메리카노 상품권으로 교환을 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피머니온라인상품권은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마도 이 방법을 이용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모은 모스코인으로 해피머니온라인상품권을 구매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상점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상품이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주욱 내려보면, 상품권이 나타나기 시작 합니다. 

1,000원 부터 10,000원까지 있습니다. 

더헌터스내 해피머니온라인상품권 목록

 

 

이 중에서, 3,000원권을 구매해 보려고 합니다. 

온라인 상품권이므로 문자로 올 것 같아요.

아래 캡쳐 받은 MOC가격은 몇일전에 받은 캡쳐라서, 위에서 제가 계산한 시세와 다릅니다.

 

3천원 온라인상품권 구매하기

 

 

구매를 확인하는 것을 확인하는 알림창이 열립니다.

구입 확인창

 

 

휴대전화 문자로 상품권을 보내주기 때문에,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상품권 수신용 전화번호 입력

 

 

구매완료 화면이 표시 됩니다. 문자 메세지를 보라고 나와 있습니다.

상품권 구매 완료 페이지

 

문자가 도착 했습니다. 기프티콘이라고 불리는 모바일 상품권 이군요.

여기에 표시된 쿠폰번호가 중요 합니다. 이 쿠폰번호를 해피머니상품권 사이트에 입력을 해야 하거든요.

 

그런데, 이제 끝이 아닙니다.

 

해피머니 상품권사이트에서 상품권으로 교환 하기

해피머니상품권 홈페이지 : http://www.happymoney.co.kr

기프티쇼 문자메시지를 보면,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방법은 생략 합니다.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로그인 합니다.

 

상단메뉴에 마우스를 올리고, 상품권 교환소라는 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빨간색 상자로 상품권 메뉴 하단에 상품권 교환소를 표시해 두었습니다.

상품권 교환소 메뉴

 

상품권 교환소 메뉴를 클릭하면, 하단에 

아래화면과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여기에서 giftishow (기프티쇼) 메뉴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면, 그 아래 화면에, 교환권번호를 입력하는 화편이 표시 됩니다.

SMS문자 메시지로 받은 12자리 숫자를 입력 합니다.

 

 

그렇게 입력을 하고나면, 3,000원 충전 또는 교환이 가능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우측에 해피캐시로 충전을 하거나, 해피머니온라인상품권 교환메뉴가 표시 됩니다.

해피캐시로 바꾸면, 해피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테스트 하지 않음)

해피머니온라인상품권 교환을 시도해 보았더니, 교환이 완료 되었다고 표시가 되었네요.

 

아래 화면을 보시면, 해피머니상품권 사이트로 가서, 상품권 교환내역조회를 해보면, 해피머니상품권 핀번호를 볼 수 있습니다.

상품권 교환내역 조회 - 해피머니상품권 핀번호

이렇게 한 이유는 GS25편의점에서 먹고 싶은걸 사기 위해서였습니다.

여기서 받은 해피머니상품권 핀번호를 POP앱에서 입력을 하면, GS25편의점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POP카드충전을 하는데, 5% 수수료를 떼어 갑니다. -_-+

 

 

다음번에는 수수료 없는 다른 방식으로 교환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참여자들의 노력을 환금성있는 것으로 전환을 해주는 서비스는 여럿 있었지만, 더헌터스 처럼 제대로 하는곳은 못 본것 같습니다. 다만, 걱정이 있다면, 모스코인이 수익을 내는 서비스로 발전을 해야 이런 형태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겠죠. 

 

또 한가지 하고 싶은 말은, AR을 표방하고 시작한 서비스인 만큼, 최소한 포켓몬고 보다는 진화된 형태의 서비스로 발전을 했으면 합니다. 사실, 지금의 모습은 포켓몬고를 따라하다가 못 따라간 느낌이 들거든요.

 

그런데, 이거 조금 해보니, 보물상자가 주로 학교주변에 있더라구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 용돈하라고 만들어놓은 플랫폼에 어른이 끼어든 것 같아... 조금 미안한것 같기도 하네요.

 

 

더 헌터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꾸준히 운동도 하시고, 용돈도 모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