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누구나 쉽게 채굴을 할 수 있다 Minergate #4 - 지갑, 채굴성능평가 본문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누구나 쉽게 채굴을 할 수 있다 Minergate #4 - 지갑, 채굴성능평가

STIMA 2016. 10. 11. 18:34
반응형

마이너게이트에서는 11개의 코인을 채굴 할 수 있으므로, 11개의 지갑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갑이라기 보다. 계정에 코인별로 채굴하여 인출(Withdraw)이 가능한 코인(Confirmed)과 인출이 불가능한(Unconfirmed)코인을 확인할 수 있는 계정이라고 하는게 좀 더 정확할 듯 합니다. 


마이너게이트 지갑 메뉴



지갑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WALLET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예시 화면에서는 BCN 지갑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예시 화면의 지갑에서는 11,000 BCN 코인이 들어 있습니다.


마이너게이트 BCN 지갑


BCN Show all


만약에 코인이 한개만 보인다면, Show All 이라는 링크를 클릭하면, 전체 코인의 지갑 리스트가 표시 됩니다.



지갑에서 출금 하기 (이체 하기, Withdraw)

BCN 지갑 인출


처음 지갑을 선택하면, Amount에 현재 출금이 가능한 전체 금액이 표시 됩니다. 수수료는 0.01 BCN 으로 표시 됩니다. 인출을 할때, 저의 경우 10,000 BCN을 할 계획이기 때문에, 수수료 0.01 BCN을 더해서 입력 합니다. 즉, 10000.01 BCN을 Amount에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출금을 할때, 일반적인 경우에는 코인들은 대부분 지갑의 주소를 입력하면 되는데, XMR(Monero)나 BCN(Bytecoin)은 수령할 지갑 주소뿐 아니라, PaymentID를 입력해야 정확한 인출이 가능 합니다. STEEM의 경우에는 MEMO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코인에 따라 다릅니다.


( 인출하는 방법이 궁금하면, => 폴로닉스 거래소에서 인출지갑 만들기 )


아래 이미지는 인출을하고 나서 히스토리 화면 입니다.

10월03일, 10월11일 두번에 걸쳐 30,000 BCN, 10,000 BCN을 출금을 하였습니다.


BCN 지갑 인출 히스토리


성능평가 (BENCHMARK)

GUI채굴 프로그램으로 나이스해시(nicehash) 라는 프로그램도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마이너게이트가 나오기 전까지는... (어디까지나 GUI측면에서만 보고 하는 이야기임) 이런 형태의 채굴 프로그램들은 사용자의 PC의 성능을 먼저 확인 합니다. 어떤 코인으로 채굴할때 최대 성능이 나오는지를 파악 하는 겁니다. 그런면에서 마이너게이트도 BENCHMARK라는 메뉴를 통해서, 사용자 PC의 성능을 확인 합니다. 그런데, 어떤 코인을 채굴할때 최대성능이 나오는지를 알려준다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성능이 좋다 나쁘다는 점수와 별점으로 알려 줍니다.


클라이언트 상단메뉴에서, BENCHMARK를 클릭하면, 성능평가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마이너게이트 벤치마크 메뉴


아래 화면에서 Start Benchmark 버튼을 클릭하면, 성능평가(성능측정)가 시작 됩니다.

마이너게이트 벤치마크 첫화면


아래 화면은 BENCHMARK가 시작된 화면 이다. Total score가 표시되고, 각 코인들을 테스트 삼아 마이닝을 해본다.

마이너게이트 벤치마킹 중


이렇게 해서, 평가가 완료 되면, 갑자기 캐릭터가 표시되는 창이 뜬다. 이 창은 Achievements(성과)를 알려주는 창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정리를 할 것을 고려 하고 있습니다.

벤치마킹결과 achievements competition


Achievements창을 닫고 나면, 최종 성능이 표시 됩니다. 화면상의 컴퓨터의 성능은 394점 이네요. 별점으로는 2개 입니다.

다른 사용자 말에 따르면, 별 2,3,4개는 Achievements에서 competition 으로 표시되고, 별이5개가 되면, rivals 이라는 평가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벤치마크 최종결과


위 이미지 하단에 보시면, 날짜와 점수가 나와 있습니다. 제가 2번 정도 다른 컴퓨터로 성능평가를 했었는데요. 660점 나온것도 있고, 217점 나온것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지갑과 성능평가하기에 대해서 알아 보았구요. 다음번에는 어떤 코인을 채굴해야 할지 확인하는 방법과 ACHIEVEMENT에 대해서 정리해 볼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