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모네로 라이트 지갑 monero lightWallet 살펴 보기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모네로 Monero

모네로 라이트 지갑 monero lightWallet 살펴 보기

STIMA 2018. 4. 6. 00:00
반응형

비트코인을 비롯해서, 라이트코인, 모네로, 등등 코인들의 블럭체인이 점점 커지면서, 사용하기 편리하게, 거래소 지갑을 설치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입출금이 편리하기 때문이죠. 해킹등의 문제점이 발생하자, 웹지갑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최소한 블럭체인을 다시 받지 않아도 되고, 로컬지갑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상당수 사용할 수 있기 때문 이죠. 그럼에도 로컬지갑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를 위해 코인별로 LightWallet을 사용 출시 하였습니다. 모네로의 경우에는 LightWallet이 없었는데, 얼마전 문의가 있어서 살펴보던 중 LightWallet이 출시된것을 확인 하여서, 한번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모네로 라이트지갑 배포처

https://github.com/jwinterm/lightWallet/releases


아래 화면에서 보이는 lightWallet.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을 하면 됩니다.


모네로 라이트 지갑



특별한 사용법이 있는건 아닙니다.

다운로드 받은 lightWallet.exe 파일을 실행 하면, 먼저 dos창에서 명령 프로그램이 가동 됩니다.





이후에, GUI 화면이 열리는데요. 지갑을 새로 생성하거나, 기존에 생성한 지갑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지갑을 새로 생성하는 화면 입니다. 지갑이름 정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만듭니다.




만들어진 지갑의 중요 정보 위치가 표시 되고, 이곳에 info.txt에 recovery seed 내용이 있으므로, 잘 보관해 두어야 합니다.




지갑이 실행된 화면 입니다. 상단에 3개의 메뉴가 있는데요. 화면 중앙에서 Click to change tab orientation 을 클릭하면, 메뉴의 위치가 변경 됩니다.




메뉴의 위치가 왼쪽으로, 변경된 화면 입니다.




Simplewallet account 화면에서 지갑의 주소를 복사할 수 있으며,  잔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nd XMR 메뉴에서는 모네로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address 주소만 있으면 되지만, 아시다 시피 거래소 지갑같은 곳에서는 PaymentID를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한느 경우도 있습니다.




Transaction history메뉴는 지금까지 거래한 내역을 볼 수 있는 화면 이구요.




모네로 라이트지갑 정말 간단하죠.

꼭 필요한 기능한 있기에, 블럭체인 정보를 전체 다운로드 받지 않고, 요약된 정보만 받아오기 때문에, sync시간이 짧으며, HDD용량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편리 합니다. 화면만 표시하고, 이번에는 특별히 설명한 내용이 없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