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바이트코인 추수감사절 기념 게임 Bytecoin Thanksgiving game 본문

블록체인 뉴스

바이트코인 추수감사절 기념 게임 Bytecoin Thanksgiving game

STIMA 2017. 11. 28. 00:00
반응형

바이트코인(bytecoin : BCN)은 비트코인(Bitcoin : BTC)과 비슷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벅찬 감동을 주는 코인 입니다. 제가 바이트코인을 채굴했던 이유는 비트코인으로 채굴을 학습하려고 하면, 채굴을 하기 위해 너무나 오랜시간과 장비가 필요하기 때문 입니다.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모습을 보여주기가 힘들기 때문에, 조금만 채굴해도 코인이 모이는 모습을 보이기에 적당한 코인을 찾던중 마이너게이트에서 쉽게 채굴을 할 수 있어서 학습 목적으로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지금은 초기에 학습용으로 채굴했을때 보다는 채굴이 잘 안되지만, 그래도 다른 유명한 코인보다는 나은편 입니다. 


그렇게 코인 초보자 분들께 Minergate를 통해서 Bytecoin을 채굴하다 보면, 초보 채굴자의 문의가 옵니다. "이거 이상해요. 너무 채굴이 너무 많이 되는것 같아요." 왜 이렇게 말씀 하셨을까요? Bytecoin을 비트코인으로 착각을 하고, 본인이 몇시간만에 비트코인을 몇개 채굴 하신걸로 생각을 하신 거죠. 얼마나 흥분되겠습니까? 지금은 비트코인이 천만원을 오르내리지만, 초기에 30만원 내외 할때에 몇개 채굴하면 몇일만에 꽤 많이 채굴할 수 있을거라고 상상을 하시는 거죠. 그래서 바로 말씀 드립니다. 우리가 채굴하는 코인은 비트코인이 아니다 라고 알려 드립니다.


이 bytecoin에서 11월23일 추수감사절을 기념하여, 간단한 웹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이 게임에서 상위20위 까지 코인을 나누어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잠깐 해보니, 20위는 어림도 없을 만큼 어렵게 느껴집니다. 게임을 너무 못해서 20위까지 들어가야 지급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을 못해봤습니다. 


bytecoin game

게임 방법은 PLAY를 클릭하여 게임을 시작 하고, 스페이스바를 눌러 점프를 하고, 스페이스바를 두번 누르면 2단 점프가 됩니다. 점프 상태에서 화살표방향 아랫쪽키는 누르면, 바로 땅으로 떨어집니다. 날아오는 도끼나, 덫, 장애물을 잘 피하면서 bytecoin을 획득 해야 합니다. 그런데 정말 어렵습니다. 저는 30코인도 획득을 못했습니다. 그런데, 20위 순위 안에 들어 있는 플레이어들은 20,000 에서 70,000 까지 코인을 획득 했더군요. 가능한건지 모르겠습니다.




Bytecoin 이야기가 나온김에 알아 두셔야 할 내용이 있어서 알려 드립니다.


이 bytecoin은 2014년도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그런데, 오래된 역사에 비해, 모네로 코인과 같이 crytonote라는 ASIC이 나오지 않는 알고리즘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매우 낮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얼마전 소개해 드렸던, 코인을 보는 또 다른눈 OnChainFX.com 에서 알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아래와 같은 이유 입니다.


Bytecoin is almost certainly an elaborate scam. Its blockchain appears to be mined in secret prior to 2014, meaning over 80% of the total supply is likely held, or at least originally held, by the coin's creators despite great attempts at the appearance of wider distribution. 


바이트코인 발행시, 전체발행량의 80%를 사전채굴(Preminin)을 했다는 것이죠. 요즘에 새롭게 만들어지는 코인들은 대부분 전체 발행량의 일부는 개발팀을 위해서, 일부는 마케팅을 위해서, 일부는 초기 투자자를 위해서 사용하는 등 그 용처가 명확합니다. 비트코인 골드의 경우에는 초기에 1% 를 프리마이닝 해서, 욕좀 먹었죠. 이렇 듯 프리마이닝은 공정하지 못한 행위로 받아 들여집니다. 그런데, 10~20%도 아니고, 80%를 개발팀에서 프리마이닝 했다고 하니, 어이가 없는 것이죠. 초기개발자만 돈벌겠다는 탐욕이 느껴지기 때문일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