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바이트코인 BCN 바이낸스 상장으로 대박 그러나... 본문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바이트코인 BCN 바이낸스 상장으로 대박 그러나...

STIMA 2018. 5. 11. 00:00
반응형

잡코인 또는 사토시코인으로 불리는 코인들에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희망을 갖고 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지금은 100사토시도 하지 않는 코인이지만, 언제가 한번 정도 가격이 급등하는 날이 올것이고, 그 때가 되면, 몇 배에서 몇 십배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을거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 입니다. 이들 코인을 모으는 분들은 주위의 시선과 비아냥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꾸준히 모으다가, 정말 몇십배 수익을 달성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몇 십배 수익이 장부상에만 남겨져 있고, 실제로 비트코인이나 원화로 환전하여 수익을 확보하는 사례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가격을 상승했을때, 판매를 해야 실질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5월8일 바이트코인(Bytecoin:BCN)이 바이낸스에 상장이 되면서, 난리가 났습니다. 상장하면서, 시장 시작 가격이 95사토시에서 출발하여 10,000사토시에서 까지 올라갔다가, 2,000 사토시 상위에서 상당히 오랫 동안 거래가 되었습니다.  




바이트코인이 바이낸스 상장전까지 시세가 65사토시 내외였으므로, 보유하고 있던 바이트코인을 바이낸스로 보낼 수만 있다면, 3~4배 정도의 수익실현이 바로 눈앞에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Poloniex에서도 코인인출이 되지 않았고, HitBTC에서는 거래량이 많아 지금 보내면, 4주 정도 걸린다는 안내메시지가 나오고(아래화면), Minergate에서도 인출이 되지 않는 상황이 이어졌습니다. 바이트코인 관련 오픈채팅방에는 행복한 비명과 동시에, 팔수 없다는 비명이 쏟아 졌죠. 




지금 이글을 정리하고 있는 이 시점에 HitBTC, Poloniex, Binance 모두 150~160사토시로 가격이 안정화 되고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 정리를 한다고 해도, 이전에 구입 또는 채굴했던데 비해, 2~3배정도의 수익은 충분히 얻게 된 셈입니다.


바이트코인이 팀을 새로 꾸리고, 한국에도 마케팅담당자가 활동을 하기 시작하면서, 본격화 된지 몇 개월이 되었는데, 솔직히 이정도 활동을 할지는 몰랐습니다. 특히, bytecoin의 바이낸스의 상장은 전세계 최대 거래소의 자금이 유입되도록 했고, 10,000사토시의 펌핑이 의도된것인지는 알수 없지만, 급격한 가격 상승으로 많은 코이너들이 바이트코인을 다시한번 살펴보게 만드는 계기가 된것 같습니다. 덕분에 테스트로 소량씩 갖고 있던 바이트코인을 팔아서 약간의 수익을 얻게 되셨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 블로그를 오랬동안 보셨던 분들은 바이트코인을 조금씩은 갖고 계실거에요. 왜냐하면, 초보채굴자에게 채굴학습을 할때 마이너게이트로 채굴하는 방법을 가르쳐 드렸거든요. 누구나 쉽게 채굴할 수 있다편을 참고 하세요. 저도 테스트 하느라 여기 저기 흩어져 있는 바이트코인이 약간 있기는 합니다. 


그런데, 이번 바이트코인의 경우는 가격 상승후, 인출이 안되었더라도, 다른 거래소의 가격이 상승해서 그나마 잘 풀린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자주 있었기 때문입니다. 거래소간의 가격차이기 있기 때문에, 인출 및 입금을 하려고 해도, 이 오류상황을 풀어주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폴로닉스에서는 바이트코인에 대해 오랜기간 (지금도 안됨) 입출금을 막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잡코인이 성장을 하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그러나, 성장한 그 코인이 장부상의 수익이 아닌, 이익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잘 관리를 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