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비트코인을 무료로 준다는 사이트들 항상 주의 하세요 본문

Freebitco.in

비트코인을 무료로 준다는 사이트들 항상 주의 하세요

STIMA 2018. 1. 27. 00:00
반응형

매번 채굴이야기만 쓰려니 지루한 감이 있어서, 잠깐 다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비트코인을 무료로 준다는 사이트들이 넘쳐 납니다. 대게는 동일한 서비스를 이름과 디자인만 살짝 바꾸어 여러 도메인으로 서비스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종류의 사이트는 대게 비트코인을 지급한다고 하면서, 비트코인 지갑 주소를 넣게 합니다. 이번에 둘러볼 사이트의 경우, 하루에 15,000사토시를 주고, 50,000사토시가 모이면, 인출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단순 하게 주기만 하는게 아니라, 사용자에게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이 높아지면, 더 많은 비트코인을 주고, 친구를 모집하면 보너스까지 지급한다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 까지는 좋습니다. 그런데, 등급이 높아 지려면, 비트코인을 입금을 해야 한다는 것이죠. 이들의 수익모델은 바로 여기에서 나옵니다.


더 많은 수익을 올리려면, 등급이 높아져야 하므로, 비트코인을 입금 하는 것이죠. 그러면, 지급받는 비트코인이 빠르게 상승 합니다. 하지만, 이들이 실제로 비트코인을 우리에게 지급 한다는 보장을 할 수 없습니다. 


일부는 신뢰를 주기 위해 비트코인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들이 계속해서 비트코인을 지급 해줄까요?



미리 말씀 드리지만, 제가 이 서비스를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라는것이 아닙니다. 조심하라는 것입니다.


아래 화면이 제가 테스트를 해본, 사이트 입니다(주소는 일부러 적지 않았습니다). 비트코인지갑 주소를 넣은지 하루가 지났습니다. 20,233 사토시가 적립이 되어 있습니다. Freebitco.in에 비하면, 클릭을 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하고 많이 받는것 같습니다. 물론 화면상으로만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화면 중앙에 마치 서버로 부터 채굴 정보를 받는것 처럼 텍스트가 마구 올라옵니다. 그리고 무료로 가입되는 등급은 CloudMiner v1.0 인 상태인것이죠.






사이트 스크롤을 내려보면, 여러가지 서비스 등급을 안내 합니다.

Basic Version 1.1의 경우 50만 사토시를 Deposit 하면, 1분에 110사토시, 하루에 16만 사토시를 벌 수 있다고 합니다.

Premium Version 1.4의 경우 0.5 BTC를 입급하면, 하루에 0.25BTC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틀이면, 본전 그 다음부터는 매일 매일 돈버는 일만 남았습니다. 이 보다 더 쉽게 돈 버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이런류의 서비스들은 빠른 인출을 위해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고 부추깁니다. 결국 비트코인을 빨리 받고 싶은 마음은, 등급을 올리게 되는 것이죠.





사기를 당한다는 것은, 사기를 친사람이 의도적으로 만들어 놓은 덫에 걸리는 것이지만, 그만큼 자신들도 수익에 대한 욕망이 있었기에 덫에 걸릴 수 밖에 없다고 생각 됩니다. 


여기에서 한가지 더 보여드리고 싶은것은, 홈페이지 하단에 사용자들의 이용 후기 입니다. "Horst Wallbruch"라는 사람의 후기는 이러합니다. "이 서비스가 조기은퇴하고 1% 라이프 스타일을 삶을 살수 있게 해주었다". 이 쯤 되면, 마음이 흔들리시나요? 




후기가 5개 있는데, 사진으로 봤을때, 한사람을 찍어서, 이 사용자의 사진으로 구글링 해보았습니다. crunchbase에서 알려 주기로, spotify 라는 곳에서 디자이너로 일했던 사람으로 나옵니다. 이름도 Ashly Ford 입니다.





ingolf.com 이라는 사이트에서는 Paul Baumna 이라는 이름으로 후기를 작성 하였습니다.





Yelp.com 은 먹거리등에 대한 후기를 등록하는 사이트인데요. 이사람 여기에서는 Alan O. 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bitpay 라는 곳은, 비트코인을 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나름 인지도가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 곳인데, 이 사람의 사진을 넣은 후기가 올라가 있습니다.




이쯤 되면, 둘중에 하나겠죠. 이 사람의 사진을 사용한 모든 사이트는 거짓 후기를 등록 했거나, 이 사람이 여러 이름으로 후기를 작성하여 제출 했거나, 판단은 사용자의 몫인가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 와서 이런 형태의 서비스 엄청나게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지급받지 못합니다. 간혹 지급을 받는 사례도 있으나, 극히 일부 이용자만 받게 됩니다. 경험삼아 한번 등록해보는 것은 괜찮습니다. 그러다가 운이 좋으면, 실제로 지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더 큰 보상을 받기 위해 입금하는 행위만은 절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1월30일 내용을 추가 합니다. 1월28일 인출(Withdral)을 시도 했으나, Pending으로 되어 있고 서비스를 v1.1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더 빨리 인출할 수 있다고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식 이랍니다. 물론 내용중에는 10일 이상 기다려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한번 기다려 봅니다.




2월09일 내용을 추가 합니다. 아직도 Pendig된 상태로 유지되고 있으며, 13일이 지났음에도 지급이 되지 않는 것은 지급하지 않을거라는게 확실하므로, 사기사이트로 결론을 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