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비트튜브 GPU로 채굴하기 : BitTube Nvidia GPU Mining by xmrig nvidia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비트튜브 Bit.Tube

비트튜브 GPU로 채굴하기 : BitTube Nvidia GPU Mining by xmrig nvidia

STIMA 2018. 9. 19. 06:00
반응형

비트튜브(BitTube)에 회원가입을 하여 영상을 보고 둘러 보고, 댓글로 달고 추천도 해보았지만, 스팀처럼 보상을 받는건 아니었습니다. 결국 동영상을 업로드 하거나, 스트리밍 방송을 해야만 보상을 받는다는 건데요.아쉽게도 동영상 제작 능력이 되지 않아 비트튜버가 되는 대신, 채굴을 해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제게는 컴퓨터가 있고, 그 안에 CPU와 GPU가 있기 때문 이죠. 채굴을 시작하기 위해, bittube사이트의 왼쪽 메뉴에 Start Mining이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채굴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주는 링크를 보게 됩니다.




그중에서, mining pool 이라는 링크를 클릭 하여, BitTube 에서 추천하는 채굴풀을 주욱 둘러보았습니다.




공식풀과 커뮤니티풀이 있는데요. 아쉽게도 커뮤니티풀은 대부분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결국 공식풀에 있는 mining.bit.tube 와 mining2.bit.tube 둘중에 한가지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첫번째 풀은 채굴수수료가 1% 이지만, 풀해시가 10% 수준이고, 두번재 풀인 mining2는 채굴수수료가 0% 대신 해시가 5% 수준 입니다. 원하는 채굴풀을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첫번째인 mining풀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사이트를 둘러보니, BitTube전체 해시가 22.81 MH인데, 이 풀의 해시는 2.57MH정도 입니다.

그리고, Pool fee가 1%이구요. 평균적으로 18분에 한번 정도 채굴에 성공한다고 나와 있네요.




상단메뉴의 Getting Start를 클릭하면, 채굴풀 서버의 접속정보를 제공하구요. 하단에 채굴 소프트웨어를 소개해 줍니다.

보아하니, Mining Rig Rentals이라는 채굴성능을 대여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주고 있으며, 각각 AMD 그래픽카드와 CPU로 채굴가능한 소프트웨어를 알려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NVIDIA용 채굴소프트웨어가 없군요.




조금 서핑을 해서 찾아 보았는데, 32비트용만 있고, 64비트용이 배포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상심하는 마음으로 CPU용으로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를 하기위해 Bittube-Miner2.0+ 우측의 Github 를 클릭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이죠. nvidia용 64bit용이 배포되고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 https://github.com/ipbc-dev/bittube-miner/releases




다운로드 받은 bittube-miner-win-x64-cuda8-v2.0.0.3.zip 파일의 압축을 해제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start.bat 파일을 만들어 실행을 하려고 합니다.


start.bat

bittube-miner --noCPU -o asia.mining.bit.tube:15555 -u <<지갑주소>> -p x


CPU로는 채굴을 하지 않을 계획이므로, --noCPU옵션을 넣었습니다.

지갑주소는 지난번 회원가입해서 받은 웹사이트에서 발급된 주소를 입력 하면 됩니다.



start.bat 파일을 실행하면, expert라고 묻습니다. y를 입력해야 합니다.

채굴상태를 웹으로 볼것인지 묻습니다. 필요하지 않아 0을 입력 했습니다. 필요하면, 포트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위 설정을 하다 보면, 오류가 나기도 하는데요.

그 오류를 잘 해야 해야 채굴이 가능해 집니다. 일단 채굴이 시작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채굴프로그램이 있는 폴더에 가보면, 새로운 파일들이 많이 생겨 있습니다. 

이 파일에 채굴 설정들이 들어 있습니다. -bck 라고 되어 있는 파일들은 백업 파일이고, -bck가 붙지 않은 파일이 현재 파일 입니다.




시간이 30분 정도 지나고 나니, 채굴풀에서도 그 동안 보낸 해시를 받아 인식을 하기 시작 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Estimate Mining Profits는 표시되는 해시를 입력하면, 예상 채굴량을 볼 수 있는데요. 제 환경에서는 하루에 8개 정도의 코인을 채굴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BitTube를 GPU로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비트튜브를 몇 일 사용해보니, 영상 재생에서 문제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사용해보고 사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