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클라우드 서비스에 도전하는 시아코인(SIA COIN) #2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시아코인 SIACOIN

클라우드 서비스에 도전하는 시아코인(SIA COIN) #2

STIMA 2016. 8. 23. 12:58
반응형

이제 시아코인(SIA COIN)의 지갑이 포함되어 있고, 자신의 파일을 호스팅하고 다른 사용자의 파일을 대신 저장해 주는 서비스가 모두 들어 있는 SIACOIN Homebase 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시아코인 지갑 처음 사진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받기


홈페이지에 가면, 첫화면부터 다운로드를 받으라고 나온다. 혹시 방향을 잃었다면, APP 메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 하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GIthub에 등록된 페이로 이동을 하는데, 표시된 파일들 중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적합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필자는 Windows 7 64bit 로 설치된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Sia-UI-v1.0.2-win32-x64.zip 를 다운로드 받는다.




클라이언트 실행하기


다운로드를 받은 후 압축을 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Sia-UI.exe를 실행하면, Siacoin 클라이언트를 실행이 완료 된 것이다.

시아코인 UI클라이언트 실행하기



지갑 실행 하기


자 이제 부터 본격적으로 sia coin 클라이언트를 사용해 보도록 할텐데요. 가상화폐를 시작 할때 가장 먼저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지갑으로 부터 수신주소를 받는 것 입니다. siacoin도 가상화폐의 한 종류 이므로, Wallet 메뉴를 클릭하여 봅니다. 현재 주소가 없기 때문에, Create a new Sia Wallet 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가 가장 중요 합니다.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Seed와 Password가 자동으로 생성 된다.


이 Seed와 Password는 지갑을 실행시키고 접속할때 사용하는 비밀번호 문구로 안전한 장소에 잘 보관해 두어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머리속에 저장하는 것이나, 웬만한 천재가 아니면, 29개의 단어를 순서대로 외울수가 없기에 보통의 경우 텍스트를 파일형태로 저장합니다. (파일 형태로 PC나 USB에 보관하다가 해킹당해서 인출되는 사고는 가상화폐 세상에서는 비일비재한 일이다) 또는 종이에 적어 두어도 된다. (쓴것을 보고 로그인할 때 마다 입력하는 것 역시 불가능하다고 본다. 윈도우 설치할때 키 입력해 본적이 있다면 알것이다).



시아코인으로 무엇이든 해보기


이제, 기본은 모두 끝났다. 이제 시아코인으로 내 파일을 다른곳에 저장하던, 내 디스크를 다른 사용자에게 빌려주려면, 코인이 있어야 한다. 내 파일을 다른곳에 저장하기 위해서는 임대료( 최소 2,600 SC )를 내야 하기 때문에 필요하고, 내 디스크를 다른 사용자에게 빌려주려면, 보증금(?)형태로 최소한의 시아코인( 50,000 SC )이 필요하다. 그러면, 시아코인을 구해야 하는데, 어떻게 구하나?

채굴(mining)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그건 나중에 다시 확인해 보고, 우선은 구입을 해서 사용하기로 한다.



sia coin은 어디서 구입하나요?


이것도 시아코인 사이트에 가면 알려 줍니다. (https://sia.tech/get-siacoin)

여기에서 폴로닉스(poloniex)라는 가상화폐 거래소와 윤비(YUNBI)라 불리는 중국계 가상화폐 거래소가 있습니다. 저는 폴로닉스를 이용해서 SIACOIN 100,000 SC 를 구입했습니다. 제가 구매시 가격이 

0.00000100 BTS 이므로, 100,000 SC x 0.00000100 BTC = 0.1 BTC 이므로 6만5천원쯤 투자한셈이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