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Bit-Z 가입하기 : 알리페이로 비트코인 매매 가능한 거래소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Bit-Z 가입하기 : 알리페이로 비트코인 매매 가능한 거래소

STIMA 2018. 4. 27. 00:00
반응형

웬만하면, 거래소는 여러개 사용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다 사용해야만 하는 이유들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내가 거래하고자 하는 코인이 특정 거래소에서만 거래가 되기 때문에, 새로운 거래소에 회원을 가입하게 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가입한 거래소만 해도 10여개가 넘을것 같습니다. 이번에 가입을 한 거래소는 Bit-Z 라는 거래소 입니다. 홍콩, 싱가폴, 베이징을 기반으로 하는 거래소 이기에, 중국인 사용자가 많은 사이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UI의 언어도 중국어와 영어뿐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거래소에 가입을 하게된 이유는, 순전히 EtherSocialCoin 때문입니다. 


얼마전에 참여했던 이더소셜의 블록세일이 현재 계속 진행중인데요. 이렇게 참여한 이더소셜이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야 코인의 가치를 시장을통해서 판정이 될것이고. 만약에 인기에 의해 가격상승이 발생한다면, 코인보유자들은 투자금액에 대해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될것입니다. 그래서 투자자들이 ICO를 참여할때 가장 기다리는 것은 거래소 상장입니다. 내가 투자한 자산이 환금성을 갖게 되는 순간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문제는 Bit-Z.com 이라는 거래소는 코인이 상장을 하려면, 투표를 해야 하는데, 그 투표를 VTC(votecoin)라는 코인으로 해야 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이 ESN을 거래소에 상장을 시키기위해 투자자가 노력을 해야 하는 것이죠. 게다가 투표를 하기위해서는 3단계(여권인증)까지 해야 투표권한이 생깁니다. 거래소 입장에서는 새로운 회원을 받아서 좋고, 코인개발사 입장에서는 코인에 환금성을 주어서 좋은거죠. 투자자는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 될것입니다. 


Bit-Z 거래소만의 특징 OTC 거래소

Bit-Z 거래소에는 특징이 한가지 있는데요. 중국에서는 위안화를 가상화폐로 환전하는 것이 불법 입니다. 

이 거래소에는 OTC라는 서비스가 있어서, Alipay와 은행송금(Bank Transfer)방식으로 사용자간 가상화폐를 사고 팔 수 있는 거래소가 있습니다.

현재 BTC, DKKT, ETH, LTC, GXS, NULS, MCO, ATM 코인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알리페이 계좌를 갖고 계신분에게는 도움이 되겠군요.



ESN이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투표권한을 갖기 위해 회원가입을 해봅니다.


Bit-Z 거래소 홈페이지 : https://www.bit-z.pro




Bit-Z 거래소 회원가입 하기

Sign Up과 Join us 두가지가 있는데요. 회원가입은 Sign Up 이고, Join Us는 구인페이지 입니다.

우리는 상단메뉴 우측에서 Sign Up 클릭 합니다.

회원가입 화면에서,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입력을 받습니다.





캡차를 통과해야 합니다. 바이낸스거래소에서 보았던 캡차입니다.

중국거래소들이 많이 사용하는 캡차인가 봅니다. 이 캡차 통과하기가 은근히 힘들더군요.





인증메일이 발송 되었다는 안내 메시지 입니다. 

시간이 지났음에도 도착하지 않았다면,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했거나

스팸함을 잘 살펴 보세요.





인증메일은 이런 모습 입니다. 워낙 많이 해봐서 어렵지 않습니다. 클릭만 하면 됩니다.





거래소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서, Activation이 성공되었다고 안내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메시지가 성의가 좀 더 필요 할 듯 하네요. ^^;;






Bit-Z 거래소 로그인

가입시 입력했던, Email과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할 때, 이메일로 확인번호가 발송 됩니다. 

해킹예방을 위해 로그인 할 때 마다 이메일 인증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메일이 귀찮다면, 구글OTP로 2FA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인증메일이 발송되었구요. 6자리 코드를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구글 OTP (2FA 인증) 하기

가상화폐 거래소 이용시 해킹방지를 위해 2FA인증을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상단메뉴에서 2FA Code를 선택 합니다.





아래와 같이 QR코드나 숫자코드를 통해서, Google Authenticator를 등록 하세요.





Bit-Z 거래소 1 Level 인증 하기

상단메뉴의 Verification 메뉴를 클릭 합니다.





현재 프로필은 0 Level 입니다. 먼저 1 Level을 인증해야 합니다.

자동생성된 User Id와 가입한 Email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실명(향후 여권으로 인증받아야 하므로, 여권에 등록된 영문명)을 입력하고

여권상의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거래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로그인 비밀번호와 다른것을 입력해야 합니다. 보안을 위해서 입니다.






Bit-Z 거래소 2 Level 인증 하기

현재 프로필은 1 Level 입니다. 2 Level을 인증해야 합니다.

여권에 등록된 주소를 입력 합니다.

마지막은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합니다. 국가를 선택하면, 82가 자동입력 되므로, 

휴대전화번호가 010-1111-2222 이면, 82-10-1111-2222로 입력합니다.





Bit-Z 거래소 3 Level 인증 하기

현재 프로필은 2 Level 입니다. 3 Level로 인증하기가 남았습니다.

- 여권번호를 입력

- 여권사진을 업로드

- 여권과 메모지(Bit-Z 라고 쓰고, 당일 날짜를 적은)를 함께 들고 있는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 합니다.

혼자서 셀카를 찍으면, 흔들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타이머 모드로 들고 찍으면 흔들림이 없이 선명하게 나옵니다.




제 경우, 몇 분만에 인증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코인마켓캡 기준 거래량 14위 정도 되는 Bit-Z.pro 거래소에 회원가입을 하고, 2FA 등록, Level 1, Level 2, Level 3 인증하는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Voting 하는 것도 정리 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