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ETN : 일렉트로니움 종이지갑을 웹지갑으로 가져오기 import offline wallet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일렉트로니움 Electroneum

ETN : 일렉트로니움 종이지갑을 웹지갑으로 가져오기 import offline wallet

STIMA 2018. 1. 16. 00:00
반응형

Electroneum 채굴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여러분이 채굴한 ETN코인이 오프라인지갑(종이지갑)에 저장되어 있는데요. 이 종이지갑에 채굴하여 적립한 코인을 웹지갑(온라인지갑)으로 가져 와야 실제로 써먹을 수 있겠죠? 일렉트로니움은 시작부터 PC로컬지갑이 없고 웹지갑 또는 모바일 APP 지갑으로 코인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앱도 웹사이트를 불러오는 형태 이구요. 그래서, 일렉트로니움 대표 사이트와 연결되어 있는 웹지갑으로 접속을 하여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생략하고, 종이지갑(offline wallet) 가져오기를 정리 합니다.


웹지갑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회원가입을 하면, 동일한 프로세스를 거칩니다.

  • 웹지갑 주소 : https://my.electroneum.com/


일렉트로니움 웹지갑에 로그인이 된 상태 입니다. 여기에서 가운데 파란색 버튼중 import from offline wallet을 클릭 합니다.





STEP 1 : 오프라인지갑 (종이지갑) 가져오기 첫번째 단계 입니다. 종이지갑의 Publick Wallet address를 입력 합니다. 종이지갑을 인쇄한 상태이시면, 모바일앱에서 QR코드 스캔 기능을 사용하시면 되고, PDF파일로 갖고 계시면,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STEP 2 : 오프라인지갑 (종이지갑) 가져오기 두번째 단계 입니다. 종이지갑의 Pivate View Key를 입력 합니다.






STEP 3 : 오프라인지갑 (종이지갑) 가져오기 두번째 단계 입니다. 종이지갑의 Pivate Spend Key를 입력 합니다.





STEP 4 : 오프라인지갑 (종이지갑) 가져오기 네번째 단계 입니다. 웹지갑 회원가입했을때 지정한 PIN번호 5자리를 입력 합니다.




STEP 5 : 오프라인지갑 (종이지갑) 가져오기 다섯번째 단계 입니다. 주소를 확인하고, 오프라인 지갑의 전체 코인을 가져 올것인지를 확인 합니다. 당연히 confirm을 눌러야 겠죠.






오프라인지갑 (종이지갑) 가져오는 마지막 프로세스 입니다. 종이지갑에 있는 코인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생각 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느낌 입니다. 웹지갑도 느리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코인가져오기가 완료 되었습니다. 위에 있는 것은 이번에 가져오기에 성공한 케이스 이구요. 아랫쪽의 것은 빈 종이지갑을 가져오기 테스트를 했더니, 오프라인지갑에 코인이 하나도 없다면, Pending 상태로 표시가 된 케이스 입니다.





그래서, 오프라인 지갑에 있던 20 ETN이 온라인 지갑으로 오면서, 0.01 ETN이 전송 수수료 형태로 나간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처음에는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보통의 로컬 QT지갑의 경우 Import를 할 경우에 별도의 수수료가 나가는 것을 본적이 없었거든요. 일렉트로니움은 로컬QT지갑이 아닌 온라인에서 서비스 하는 형태의 지갑이라서, 지갑에서 지갑으로 코인을 전송한 형태가 된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간단해 보이는데요. 실제로 회원가입을 하는 과정이 좀 복잡 했고, 또, 웹지갑이 좀 느리기도 한데가가, 모바일앱에서 QR코드를 읽는 과정도 오류가 자주 있어서, PDF에서 웹지갑으로 복사 붙여 넣기를 해야 했습니다. 아직 까지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