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LUX] 럭스코인 지갑 설치 + ccminer로 채굴 하기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

[LUX] 럭스코인 지갑 설치 + ccminer로 채굴 하기

STIMA 2018. 9. 21. 06:00
반응형

지난번에 럭스코인에 대해서 살펴 보고, 채굴풀 소개 까지만 하고, 채굴은 2주 후에 하겠다고 하고는 2주가 되지 않았지만, 돌아 왔습니다. 혹시 스스로 럭스코인을 채굴하신 분은 없으시겠죠? 채굴하신 분이 있다 하더라도, 오류가 있었다면, 문의를 주셨을 텐데, 문의가 없었다는 것은 큰 난관 없이 지갑설치와 채굴이 진행 되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 훗날 초보 채굴자를 위해 정리를 해두어야 하겠습니다.



럭스코인 로컬지갑 설치 하기

지갑을 설치하기 위해 지갑파일 다운로드 경로를 찾아 갑니다.

https://github.com/LUX-Core/lux/releases



운영체제에 따라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므로, 저는 lux-qt-win.zip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 하였더니, 파일이 2개가 있습니다.




이 3개의 파일중에서 lux-qt.exe 파일을 실행 하면, 지갑이 실행 됩니다.

제일 먼저 이용 약관에 동의를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지갑을 실행하면, 생성되는 블록체인파일이나 기타 설정파일의 위치를 확인 합니다.





지갑이 실행 되었습니다.

당연히 블록체인이 없으므로, out of sync 라고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블록체인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시간이 많이 필요 합니다.




위 그림의 하단에 No block source available... 이라는 메시지는 블록체인 다운로드 받을 소스를 찾지 못하고 있다는 거죠.

아래 화면은 약 한 시간 정도 후에 블록체인 동기화를 시작하는 화면 입니다.



이렇게 얼마나 시간이 지났는지 모릅니다.




Luxcoin Core Wallet 암호화와 백업

지갑을 실행하고 가장먼저 해야 할 일은 지갑을 암호화 하는 것입니다.

settings 메뉴에서 Encrypt Wallet을 선택 합니다.




암호를 입력합니다. 여기에서 입력한 암호는 잊어 버리면, 지갑에 들어 있는 코인은 영원히 찾을 수 없습니다.

잘 보관해 두세요.




경고문이 표시 됩니다. OK를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지갑이 종료 됩니다.




그리고,  wallet.dat 파일을 반드시 백업 받아 두어야 합니다. 꼭이요.

아래 화면에서 경로는 지갑을 설치 할 때, 설정파일의 경로 입니다.




럭스코인 Luxcoin 지갑주소 만들기

종료된 지갑을 다시 실행시키고, 지갑 주소를 만들려고 합니다.

Receive 메뉴를 클릭하고, Request payment 버튼을 클릭 하면, 지갑 주소가 생성 됩니다.









ccminer 2.3 채굴 프로그램 세팅 하기

지난번에 알려 드린 ccminer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설정을 한번 더 정리 합니다.


https://github.com/tpruvot/ccminer/releases


ccminer-x64.exe -a PHI2 -o stratum+tcp://asia.bsod.pw:6667 -u <<지갑주소>> -p x


pause


럭스코인이 알고리즘이 PHI2 라고 설정해야 하는 걸 잊지 마세요.

채굴은 잘 인식되고 있습니다.




채굴풀 사이트에 가서, Wallet 메뉴로 접근하여, 지갑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채굴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채굴풀 사이트 : https://bsod.pw/





이 사이트의 문의 사항에 따르면, Payout 금액은 밸런스가 0.1 이상이면, 2시간에 한번씩 Payout이 됩니다. 0.01 이상이면, UTC기준으로 일요일 19:00에 payout은 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Lux코인은 채굴량도 많지 않은데 채굴자들이 많아서 채굴량은 극히 적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