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Suprminer Raven x16r/x16s Spmod-git #5 본문

채굴프로그램 소식

Suprminer Raven x16r/x16s Spmod-git #5

STIMA 2018. 8. 10. 00:00
반응형

Supminer 라는 이름으로 배포하는 채굴프로그램은 Raven 코인의 알고리즘은 x16R과 거기에서 파생된 x16s 알고리즘의 코인을 채굴함에 있어 devfee 없이 채굴을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경쟁인 z-enemy 와 치열하게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채굴 프로그램은 모두 오픈 소스였는데, 언제부터인가 devfee를 받는 클레이모어가 나오면서 부터 채굴소프트웨어에도 devfee 라는 표현이 정착된것 같습니다. 무료 오픈소스로 100을 채굴했는데, devfee로 1%를 내고 120을 채굴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물론 devfee를 받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소스를 무단으로 가져다썼다는 등의 문제가 제기 되는등 devfee에 대한 갑론을박이 있었으나, 결론적으로는 이더리움 채굴할때 클레이이모어를 사용하는것이 공식처럼 되었습니다. ^^


아무튼, Suprminer Raven x16r/x16s Spmod-git 은 devfee가 없는 오픈소스이므로,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분은 개발자에게 donation 을 하면, 개발자가 더 열심히 개발을 할겁니다. ^^


그리고, 이 채굴소프트웨어의 장점은 다음 X16R/X16S 에 대해서 채굴성능을 10% 이상 향상 시켰다는 것입니다.

X16R/X16S +10% ( Optimalizations to echo.shabal, simd,sha512,fugue,shavite,groestl,skein)


다운로드 경로 : https://github.com/sp-hash/suprminer/releases




다운로드 받은 raven_spmodgit5.7z 파일의 압축을 해제 합니다. (7zip 해제하는 방법은 당연히 아실것으로 믿어요)



파일이 달랑 2개만 있습니다.

strat_benchmar.bat 파일을 수정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loop

ccminer.exe -a x16s --benchmark

timeout 10

goto loop



아...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요...




메모리 참조오류가 나거나 하면서, 채굴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혹시나 해서, 이전 버전인 Raven x16r/x16s Spmod-git #4a로 다운로드 받아서 시도를 해보아도 마찬가지 오류 입니다.


원인을 확인해 보니, 배포중인 프로그램이 32bit전용이었던 것입니다.

이문제를 해결을 하려면, 64bit 버전으로 컴파일 하여 사용해야 하는 것이죠.

64비트 운영체제를 이용하지만, 컴파일을 하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그림의 떡 입니다.


현재는 제가 이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여, 향후 도움을 받아 해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