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ccminer로 게임크레디트 채굴하기 - 마이닝풀허브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게임크레디트 GameCredits

ccminer로 게임크레디트 채굴하기 - 마이닝풀허브

STIMA 2017. 7. 10. 01:30
반응형

게임크레디트는 얼마전에 Nexium(NXC)이라는 코인을 소개하면서, 잠깐 언급을 한적이 있습니다. 게임의 특화된 가상화폐로 향후 게임산업에 미칠 영향력이 궁금한 코인 입니다. 다만, 기존 게임개발사를 얼마나 많이, 그리고 잘 끌어 들일지가 관건인 코인이지요. GameCredits 채굴에 대해서 정리해 달라고 asd님께서 6월23일에 요청해 해주셨습니다. 당시에 바로 채굴을 해보려 했는데, 게임크레디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Pool이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작업을 거쳐야 해서, 우리가 알고 있는 풀을 통해서 채굴할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https://gamecredits.com/mining-specifications/


gamecredits list of mining pools


다행히도, 마이닝풀허브에서 GameCredits 채굴풀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번 라이트코인 채굴을 할 때에도 마이닝풀허브에서는 어느 정도 이상의 해싱파워가 있어야만, 채굴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기에, 실제 채굴을 하지 못했고, 결국은 마이너게이트를 통해서 채굴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게임크레딧 역시 라이트코인과 동일한 알고리즘인 scrypt를 이용 하기에, 라이트코인과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한번 해보는 거죠.



사용할 소프트웨어 채굴 프로그램은 CCMINER v2.0 64bit cuda 입니다.


다운로드 경로 : https://github.com/tpruvot/ccminer/releases


다운로드받아서, 압축 푸는 방법 까지는 디지바이트 채굴에서 설명을 드렸으므로, 참조하시구요.

배치파일 설정부터 보겠습니다.


ccminer-x64 -a scrypt -o stratum+tcp://hub.miningpoolhub.com:20576 -u 계정명.워커 -p x  --cpu-priority 4

pause


위와 같이 배치파일을 만들어서 실행을 시키면 됩니다.


Nvidia GeForce GT 720 으로 채굴을 하는데, 마이닝풀허브에서 접속도 되고. 에러도 없는데, 해시 성능은 나오지만, 데이터를 받아주질 않는것 같습니다.


게임크레디트 채굴



그리하여, NVIDIA GTX 1060 으로 돌려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Accepted가 나오더군요.


게임크레딧 채굴중



그리고나서, 최종적으로는 마이닝풀허브에서 마이너를 인식했는지 확인해봅니다.

ccgame 가 GT 720 모델로 채굴중인 워커명이구요.

gcredit 가 GTX 1060으로 채굴중인 워커명 입니다.



ccminer 에서는 GT 720이 36KH/s의 해싱파워, GTX 1060은 400 kH/s의 해싱파워를 보여주어서 수치상 11배 정도의 해시 성능 차이를 보이지만, 마이닝풀허브에서는 GTX 1060만 작동중으로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


마이닝풀허브에서 GameCredits를 채굴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알게 되었으나, 얼마나 채굴이 가능 할지는 확신을 갖기 힘듭니다.

아래에 그림을 보시면, 게임크레딧 전체 채굴해시가 290 GH/s 인데, 마이닝풀허브는 800 MH/s 정도 입니다. 약 0.3%의 해싱 파워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죠. 결론은 마이닝풀에서 채굴을 하면 크게 보상을 받을 수 있겠지만, 채굴할 확률이 너무 낮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렇게 반나절 정도만 돌려보고, 멈추려고 합니다. 지금 뮤직코인 캐는 재미에 빠져 있거든요. ^^



※ 참고 CPU 우선순위에 대해


배치파일 설정에서 --cpu-priority 4 라는 못보던 것을 보셨을 텐데요. 이 기능은 컴퓨터내 CPU의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옵션 입니다. 낮은 우선 순위 1에서 부터 시작 합니다. 프로세스간 우선순위를 경합할 때 사용하는 건데요. 큰 차이는 느끼지 못하실겁니다.


실시간 : 5

높음 : 4

높은 우선 순위 : 3

보통 : 2

낮은 우선 순위 :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