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락 마이너 RockMiner R-Box - cgminer 본문

ASIC 하드웨어 채굴기

락 마이너 RockMiner R-Box - cgminer

STIMA 2017. 9. 11. 00:0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채굴전문 하드웨어로는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던, 블록 이럽터 (Block Erupter USB)보다는 약간 덩치가 커졌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직까지는 매우큰 사이즈는 아닙니다. 지난번 USB 메모리 형태의 채굴기였다면, 이번에는 책상위에 올려두고 가동 시킬 수 있을 정도의 크기 입니다. 이름은 RockMiner R-BOX (록 마이너 알박스) 입니다. 




RockMiner R-Box 스펙

기존 USB 메모리 형태에 칩을 넣었다면, 이번에는 칩을 여러개 넣어서, 방열판과 팬을 부착 하여 열을 발산 하도록 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팬이 있기는 하지만, 소리가 귀에 거슬릴 정도로 크지는 않습니다. 적당한 수준이죠. 다만, 여름에는 더운 바람이 나오니 약간 신경쓰이는 정도 입니다. 채굴성능이 블록이럽터 보다 100배 정도 향상 되면서, 소비전력에 부담이 가기 시작 합니다. 따라서 별도의 전원을 사용해야 합니다.


 항목

 내역

ASICMiner’s Gen 3 40-nm BE200 Chip 

 해시 성능

32~37 Gh/s 

크기

( 90 mm x 90 mm x 72 mm )

무게

0.8 Kg 

냉각

Air Cooling

소비전력

40~50W

공급전력

12V, 5A adapter (PC USB Port) 

마이닝 S/W 

Cgminer

 알고리즘

SHA 256 

채굴 방법 

PC에 연결하여 채굴프로그램을 구동하여 채굴 



RockMiner R-Box 전원부



락마이너의 전원부를 보시면, 220V 교류를 12V 3.3A의 직류로 변환해주는 어댑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어댑터 또한 다양하기에, 전원을 연결하는 커넥터의 사이즈도 외경 5.5mm 내경 2.5 mm 로 정확히 일치해야 합니다. 어댑터 찾는데도 시간이 걸렸죠.



RockMiner R-Box 데이터부


전원이 연결되었으면, 이젠 데이터를 연결해야 합니다. 아직까지는 채굴소프트웨어는 PC에서 가동을 해야 하기 때문 이죠. 여기에서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서, USB 포트를 사용하기는 하는데, mini 5pin B 타입을 사용해야 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데이터 케이블은 A 타입입니다. B타입이 A타입보다 더 두껍습니다.



RockMiner R-Box 를 윈도우에서 인식하게 하기

지난번 블록이럽터와 마찬가지로 USB를 통해 채굴기를 인식하도록 하기 위해 zadig 를 사용해야 합니다. http://zadig.akeo.ie/



이렇게 해서 하드웨어적으로는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RockMiner R-Box 전용 채굴 소프트웨어 cgminer 설치

cgminer R-BOX전용으로 만들어진 채굴 소프트웨어를 설치 합니다.

https://github.com/rockminerinc/cgminer-for-R-BOX




start.bat 파일 편집


공식)

main.lib -o [채굴풀]:[채굴포트] -u [계정].[마이너] -p [비번]


예시)

main.lib -o stratum+tcp://stratum.f2pool.com:3333 -u rockminertest.test -p x 



RockMiner R-Box cgminer 실행화면



아쉽게도 이 채굴기는 운명하셨습니다. 그래서, 현재 가동되는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하고, 과거에 캡쳐를 받았던 모습을 보여 드립니다.


이렇게 두번째 채굴기의 모습을 모여 드렸는데요. 첫번째 것과 두번째것만 해도 귀여운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후의 채굴기의 모습은 채굴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에 내장된 채굴전용 컴퓨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명을 드리다 보니, 채굴 하드웨어의 발전사를 보여드리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