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비트코인 세그윗2X 하드포크 일시 중단을 예측한 granturismo님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코인 세그윗2X 하드포크 일시 중단을 예측한 granturismo님

STIMA 2017. 11. 10. 00:47
반응형

비트코인 뉴스로 하루도 잠잠해질날이 없습니다. 비트코인캐시(BCH) 분리에서 부터 시작되던 하드포크소식이 세그윗(Segwit)에 이어, 비트코인골드(BTG)는 아직도 진행중이죠(개발자가 premining 중이라는..) 거기에 비트코인 하드포크의 마무리가 될것으로 예상 했던 세그윗2X(Segwin2x)가 결국은 일시 중단(Suspending)되었다는 소식이 화제 입니다. 덕분에 가격은 7,776$ 까지 치솟았었구요. 


요약하면, 세그윗2X에 대한 의견이 모아지지 않아, 그냥 진행할 경우 비트코인 커뮤니티가 분열될것이 우려되어 일시 중단 한다는 것입니다. 이미 발행된 B2X(세그윗2가 적용된 비트코인)에 투자한 투자자는 피해가 막심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출처 : 세그윗2X 잠정 중단 원문 주소 )




그런제 더 재미 있는건, 이 상황을 예측한 사람이 있다는 것 입니다. 스팀잇의 granturismo님 입니다. 그란투리스모님의 "세그윗2 잠정 연기" 예상은 보란듯이 들어 맞았고, 그글은 성지가 되어, 성지순례객들의 댓글이 남겨져 있습니다. steemit이 아직까지는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하여, 댓글이 많이 달리지 못한점은 아쉽네요.



                                                    

 ( 츨처 : 세그윗2X 잠정중단 예측 글 )



문제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granturismo님께 투자상담을 요청하는 분들이 늘어나자, 안되겠다 싶으셨는지 바로 공지를 띄우셨습니다. "가상화폐 투자 상담을 드리지 않는 이유"라는 글을 통해서, 투자에서 주의할 사항에 대해 남겨 두셨습니다. 


저에게도 간혹 추천이나 상담을 요청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저역시 정중히 거절합니다. 제가 전업으로 투자하는 투자자가 아니기 때문에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지속적으로 대처할 수도 없을 뿐더러, 다른 분의 소중한 사연있는 투자금을 100% 성공시켜드릴 수 있다는 보장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주식도 위험하지만, 코인 트레이딩은 더 위험하기에 몽땅 없어져도 되는 정도의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투자금으로 공부하면서 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암호화화폐 코인월드에서 함께 공부하는 친구 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