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신과함께 [글로벌 라이브] 비트코인은 헤지자산? 투자 가능성 엿보기 본문

블록체인 뉴스

신과함께 [글로벌 라이브] 비트코인은 헤지자산? 투자 가능성 엿보기

STIMA 2021. 2. 15. 07:00
반응형

팟캐스트에서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의 신과함께"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은 이제 많으실 겁니다. 제가 2년 전 즈음에 "비트코인은 돈인가?"편을소개해 드렸을 때에만 해도, 팟캐스트에서만 방송을 했었는데, 이제는 YouTube를 통해서 채널을 운영을 하여, 다양한 수익모델도 붙이고, 광고도 많이 들어와 수익화에 성공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 하면, 이제는 이진우 기자가 "왜 우리는 돈을 못 버나?" 하는 하소연을 하지 않으시기 때문 이죠. ㅎㅎ

 

아무튼, 요즘에는 팟캐스트로 듣다가도, 차트를 보여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YouTube를 통해서 꼭 다시 한번 보게 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주로, 주식위주의 경제뉴스를 소개해주었는데, 21년 1월 14일 방송에서는 오랜만에 "비트코인"에 대해서 소개하는 영상이 있어서, 소개를 해 드립니다. 

 

Bitcoin is a hedge asset

 

아직까지는 정부에서도 세금(22년부터 250만원 이상의 수익에 대해 20%)을 매기겠다고 했지, 공식적으로 암호화폐를 자산으로 인정하지 않은 데다가, 비트코인 가격의 급등락으로 인해, 조심스럽게 접근을 하고 있으나, 직접적인 몰빵 투자가 아닌, 전체 자산으로 봤을 때, 일부의 자산을 포트폴리오 하는 정도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에 대해서는 KB증권의 공원배 선임연구위원의 설명을 통해서 직접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금이 안전자산이라고 알고 있던 저에게 금은 안전자산이 아닌, 헷지 자산이라는 관점은 중요해 보입니다.

 

금과 비트코인은 헤지자산의 역할 (신과함께 유투브 캡쳐)

 

영상에는 더욱 다양하고 설득력 있는 차트가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