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암호화화폐 거래량이 많은 거래소 순위 보는법 - 코인힐 Coinhills.com 본문

가상화폐 도구

암호화화폐 거래량이 많은 거래소 순위 보는법 - 코인힐 Coinhills.com

STIMA 2017. 11. 12. 00:00
반응형

코인힐(CoinHill)은 나름 여러가지 도구를 갖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그 중에서도 코인마켓캡에서는 특정코인별로 거래량이 많은 거래소를 볼 수 있다면, 코인힐에서는 각거래소의 모든 코인의 거래량을 합한 순위를 볼수가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Coinhiils 메뉴 중에서 Market > Exchanges  메뉴로 접근 했을 때 볼 수 있는 화면 입니다. 탭을 클릭하면, 개별 코인별 거래소 순위도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coinhills.com/market/exchange/


거래량 8곳의 거래소가 있는데, 1위,7위,8위가 한국 거래소네요. 한국사람들 코인에 너무 몰입하는거 아닌지 살짝 걱정도 되네요.





Market > Most traded National Currencies 메뉴로 접근을 하면, 거래 대금중에 국가화폐의 비중을 도표로 볼 수 있습니다.

일본엔화가 58%, 달러화가 22%, 원화가 10%의 점유율을 갖고 있습니다. 3개 국가화폐가 90%를 점유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으로 네모 박스를 쳐두었는데요. 원래 중국위안화의 비중이 있습니다(9월까지만 해도, 90%에 육박하던 비중이 현재는 0.0016% 입니다). 중국에서 위안화의 가상화폐로의 환전을 금지하고나서, 일본엔화의 비중이 급격히 늘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중국인이 일본거래소를 통해 거래를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는 원화, 달러, 일부는 원화로 이동을 했겠지요.





우리나라에서는 ICO에 투자를 하면 안되지만, ICO의 흐름속에도, 트렌드가 있기에, 왜면해서는 안됩니다. 코인힐에서는 ICO 리스트는 진행중인 것과, 앞으로 진행될 코인들에 대해 볼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각종 암호화화폐 뉴스도 링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코인힐스에 접속을 하시면, 메뉴와 설명이 한글로 변환되어 나오실겁니다. 한결 보기는 편합니다. 그렇지만, ICO에 대한 상세한 내용, 뉴스 콘텐츠 등의 콘텐츠는 외부 콘텐츠이기 때문에, 한글화가 되지는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