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양파코인 채굴하기 DeepOnion Mining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

양파코인 채굴하기 DeepOnion Mining

STIMA 2018. 6. 27. 02:00
반응형

딥어니언에 대해 살펴 보고 채굴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채굴알고리즘이 X13인 관계로, 이미 ASIC이 출현하여, GPU로 채굴할 수 있는 코인의 양이 한정적이라는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채굴을 하지 않아야 정상이지만, 저야 학습 목적으로 채굴을 하는 것이기에 그냥 진행을 합니다.




양파코인채굴을 위해 채굴풀 가입하기

양파코인을 채굴을 하기 위해서, 채굴풀에 가입으르 해야 합니다. 위 그림은 채굴풀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이미지 인데요. 처음에 언듯 봤을때는 양파를 뽑기위해 사람들이 힘을 모으는 것으로 보였는데, 자세히 보니, 그게 아니더군요.


채굴풀홈페이지 : https://onionpool.youngwebsolutions.com



사이트의 우측 상단의 Guest라고 써 있는 텍스트를 클릭하면, Sign Up 링크가 표시됩니다. 클릭하면, 회원가입 화면이 표시 됩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마풀허나, 수프르노바와 거의 동일한 방식 입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컨펌메일이 전송 됩니다.





컨펌메일이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계정이 활성화 됩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가입을 완료하고, 수프르노바 처럼, 워커를 생성해 주어야 합니다. 워커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채굴을 하지 않기 때문에, 워커가 없으면, 채굴이 되지 않습니다.




Nvidia 용 채굴프로그램 ccminer

ccminer로 x13을 채굴 하려고 합니다.

아래 링크에 방문하여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ccminer 다운로드 : https://github.com/tpruvot/ccminer/releases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압축이 해제된 폴더에 start.bat 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양파코인 채굴 실행파일 설정 start.bat

아래 설정파일에서 stima는 채굴풀 계정명, 1은 워커명 입니다.

ccminer-x64.exe -a x13 -o stratum+tcp://onionminers.youngwebsolutions.com:17000 -u stima.1 -p x


pause




양파코인 채굴 가동 중인 모습 입니다.





10MH/s로 하루 정도 채굴을 진행 했더니, 0.009 정도 채굴 되었습니다.

예상 되로 채굴량 안습입니다. 





이 채굴풀을 통해서 채굴 할 때, 채굴 수수료는 0.5% 입니다.

양파코인 채굴을 GPU로 하는것은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양파코인 채굴을 원한다면, ASIC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 입니다.

양파코인 이름이 재미 있어서 채굴을 해보았으나, 수익과는 거리가 멉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