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쏘카 동승운전자보험과 동승자보험은 어떻게 되나? 본문

블로그 운영

쏘카 동승운전자보험과 동승자보험은 어떻게 되나?

STIMA 2021. 11. 13. 11:11
반응형

차를 급하게 써야 하는데, 쓸 수 없을 때에는 택시를 타거나 렌트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렌트는 하루 단위로 차를 대여해야 하기 때문에, 몇 시간만 사용하는 건 불가능하죠. 하루치를 다 내고 사용하는 수밖에 없죠. 그럴 때는 바로 쏘카를 사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저도 가끔 쏘카를 타는데요. 혼자 운전을 할 때에는 보험 들고 부담 없이 타게 됩니다. 그런데, 이차를 함께 타거나 운전하는 사람의 보험은 어떻게 될까요?

 

먼저, 동승자와 동승운전자의 용어 정의

동승자 : 단순히 차만 함께 타는 사람 (단, 차량이 허용하는 탑승자 수 이내여야 함)

동승운전자 : 차를 함께 탈뿐 아니라, 운전도 하는 사람

 

동승자는 차량이 허용하는 탑승자수 이내에서는 보험이 적용됩니다. 운전을 하지 않는다는 전제가 되어야 하고요.

간단하죠?

 

쏘카 동승운전자 주의 사항

동승운전자는 대여자와 함께 운전을 번갈아가며 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주의할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동승운전자는 단독으로 운전을 하면 안 됩니다. 앱을 통해서 차량을 대여한 사람(대여자)이 함께 타고 있어야 합니다.

2. 앱에서 동승운전자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3. 동승운전자로 등록을 하려면, 동승운전자도 쏘카 회원이어야 하며, 아이디(이메일)를 등록해서 쏘카에서 허가를 해야 합니다. (21세 이상, 면허 발급 1년 이상 검토)

4. 동승자운전자 등록을 하려면, 대여시간 10분 전까지 등록해야 합니다. (10분 전까지 등록 못하면, 동승운전자 등록 버튼 비활성)

5. 동승운전자는 1명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6. 동승운전자의 앱으로는 스마트키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근거리 단시간 이용 시 편리한 쏘카 동승운전자와 함께 운전을 할 때에는 반드시 동승운전자 10분 전에 등록하시고 운전하세요.

 

쏘카 잘 모르시는 분(처음이신 분)은 "쏘카 정말 좋은데, 장거리 주행요금 부담스럽다"를 읽어 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