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코린이를 위한 코인 사는법 기초 : Dogecoin은 어떻게 사나? 본문

블로그 운영

코린이를 위한 코인 사는법 기초 : Dogecoin은 어떻게 사나?

STIMA 2021. 1. 30. 16:05
반응형

2020년은 코로나 COVID-19로 인하여, 전 세계 정부에서 공적자금을 풀면서, 모든 자산 시장이 부풀어 오르고 있습니다. 부동산, 주식, 코인(암호화폐)에 이르기 까지, 거품이라고 밖에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자산의 가격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주식시작에서는 동학개미운동 이라고 불리는 개인들의 주식사기 열풍이 가속화되고, 미국 기술주식을 구매하는 서학개미라는 신조어까지 나타나고 있죠. 코인 시장도 예외는 아닙니다. 애초에 2009년 금융위기와 함께 탄생한 비트코인도 이전 고점인 20,000달러를 두배가 넘는 40,000달러 까지 상승했다가 30,000달러 위에서 춤을 추고 있습니다. 과거 최고점에 물려서 강제로 존버를 외치던 당시 코린이들 중에는 이제 와서 수익을 실현했다는 뉴스 기사도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 겠죠? 제 블로그에도 방문자가 많이 늘기는 했습니다. 이번에 오시는 분들은 새로운 코린이들이 많으신데, 매우 기초적이지만, 궁금해하실 만한 내용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어떤 분이 이런 질문을 해주셨거든요.

 

 Q. 도지코인(Dogecoin)이 엄청나게 올랐다고 하는데, 어떻게 사야 하나요?

 

정말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거래소에서 사면됩니다"라고 할 수 있겠지만, 조금 더 정보를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알려드려고 합니다.

 

암호화폐(코인) 시장에 입문을 하셨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coinmarketcap.com(코인마켓캡) 입니다. 전 세계에서 만들어지는 코인들의 대부분이 이곳에 등록이 되고, 코인이 거래되는 거래소를 확인하고, 거래량까지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인마켓캡을 약 4년 전에 소개한적이 있기 때문에, 다시 정리할 필요가 있으나, 우선은 이런 사이트가 있다는 사실만 알아두시고, 도지코인을 사는 방법에 집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은 도지코인을 사기위한 방법이라기보다, XX코인을 사는 방법으로 설명을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어떤 코인을 알게 되었을 때, 코인에 대해 기본정보를 습득하고, 거래를 시작하는 거래소를 찾는 법이죠.

 

1. 코인마켓캡으로 이동합니다.

coinmarketcap.com으로 이동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전 세계 코인 8,361개의 코인과 32,570개의 코인 거래장터의 정보가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곳입니다. 코인의 순위는 Marketcap(마켓캡) 즉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순위가 매겨집니다. 현재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달러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폴카닷, 리플, 카르다노 순입니다. 대부분 몇 년 전에 만들어진 코들이 이지만, 이중에서는 폴카닷은 2020년에 만들어진 핫한 코인입니다. 이렇게 주욱 훑어보거나, 찾고자 하는 코인의 이름을 검색합니다.

 

코인마켓캡 

 

2. Dogecoin (도기코인)을 검색합니다. 

Ctrl + F 로 검색을 하든,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던 상관없습니다. 저는 스크롤을 주욱 내려 보니, 13위에 도기코인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도기코인이라고 부르는데, 다른 분들 중에는 도지코인이라고 부르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도기코인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이 코인의 캐릭터가 바로, 시바견 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도기코인 차트

위에 있는 그래프를 보아하니, 최근에 도기코인이 갑자기 상승하였습니다. 그래서, 코린이 분들이 많이 찾으셨나 봅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상승 뒤에는 반드시 큰 하락이 있기 마련이지요. 그럼에도 대중의 관심을 끄는데에는 성공한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Market에 화살표로 표시를 하였는데, 이곳을 클릭하면, 도기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3. 적당한 거래소를 선택하기

도기코인은 2014년에 만들어진 비교적 오래되었으나, 잘 살아남아 있는 코인중에 하나입니다.

도기코인 거래소

위 사진을 보시면, 거래소가 11개가 표시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100개가 넘는 거래소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 코인입니다. 거래량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거래소는 Binance의 USDT마켓에서 거래가 되고 있으며, 유동성(Liquidity)이 244로 거래량이 괜찮은 편입니다. 

 

그렇다면, 바이낸스 거래소에 가입을 해서, 구입을 하면 되겠죠?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그러나, 코린이가 해외거래소에 가입했을 리 없을 것 같고요. 그나마 가입하기 쉬운 국내 거래소를 찾아봅니다. 주욱 살펴보니, 9위에 Upbit가 있습니다. DOGE/BTC시장에 상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약간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A. Upbit 업비트 upbit.com 에 가입한다.

B. 원화(KRW)를 입금한다.

C. 원화로 BTC를 구입한다.

D. BTC로 DOGE(도기코인)을 구입한다.

 

찾아보면, 신용카드로 코인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들도 있습니다. 물론, 이 블로그에 소개가 되어 있지만, 조금은 오래된 글들이라서, UI등이 많이 바뀌어 있습니다. 그래도 서비스의 기본 로직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참고1. 바이낸스에서 신용카드로 코인 구입 하기

참고2. 체인질리에서 신용카드로 코인 구입 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