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크립토피아 Cryptopia.co.nz 거래소 API 세팅하기 본문

가상화폐 관련 상품

크립토피아 Cryptopia.co.nz 거래소 API 세팅하기

STIMA 2018. 9. 25. 06:00
반응형

요즈음에는 거래소에서 직접 거래를 하지 않고, 거래소 외부에서 자신만의 도구를 사용하여 거래를 하는 API도구들이 점점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함도 있을 것이고, 빠른 거래를 하기 위함도 있을 것이고, 여러 거래소의 데이터를 이용하기 위함도 있고, 궁극적으로는 거래를 자동화 하려는 데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거래소 API를 직접 활용하기 전에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세팅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지금은 한국 사용자가 많지 않지만, 암호화폐 시장 상승기에는 잡코인 거래소의 대명사로 불리는 크립토피아의 API를 세팅하는 방법을 정리 하려고 합니다. 




크립토피아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는 전제에서 시작 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cryptopia 회원가입 하기를 참조 하세요.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니, 당연히 로그인도 한 이후의 화면에서 시작 합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우측에 있는 사람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 화면처럼 메뉴가 펼쳐 집니다.

여기에서 Settings 메뉴를 선택 합니다.




Settings 메뉴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2FA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저는 구글 OTP의 값을 읽어서, code값을 입력 하여 통과 합니다.





아래 화면은 Account Security 화면인데, 그중에 API Settings 화면이 있습니다. 이 화면을 세팅 해야 합니다.





아래는 API Settings 화면을 크게 보고 있는 데요.

여기에서, Enable API 항목에 체크를 하고, Enable Withdrawal 항목에도 체크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API Key상자 옆에 있는 New Key를 클릭 하면, API Key값과, Api Secret 값이 생성 됩니다.

마지막으로 Save Changes를 클릭하여, 저장 합니다.





저장을 하고나면, Successfully upated API settings 라는 초록 상자가 열렸다가 사라집니다.





한 가지 더 남은 것이 있는데요. 인출 주소록을 사전에 먼저 설정을 해야 합니다.

Account Settings 화면 하단에 Withdraw Address Book 화면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Add New 버튼을 클릭하여 주소 입력창을 엽니다.





API Setting에서 사용할 인출 주소를 사전에 입력하는데요. 어떤 코인의 지갑주소인지 선택하여, 주소와 용도를 적어 놓습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향후 Cryptopia의 API를 이용하여 코인을 사고 팔거나, 인출을 할 수 있습니다.

API를 만들어 놓으면, 외부에서도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고, 얼마든지 거래하거나 인출을 할 수 있으므로, API Key를 잘 보관해야 하며,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API Key 사용을 하지 않도록 설정을 해두셔야 합니다. 

거래소의 API Key는 나 편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거래소의 쪽문과 마찬가지 입니다. 노출되지 않도록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