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LUX] Luxcoin core wallet 에서 cryptopia API로 코인 구입하기 본문

가상화폐 관련 상품

[LUX] Luxcoin core wallet 에서 cryptopia API로 코인 구입하기

STIMA 2018. 9. 26. 06:00
반응형

럭스코인의 PC용 지갑(Core Wallet)은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거래를 하고 인출하는 거래소의 기능을 갖고 있는 것은 여느 다른 코인의 지갑에서는 볼 수 없는 기능이기에, 이런 기능은 사용방법을 한번 정리해둘 필요가 있다고 봤습니다. 물론, 거래소 기능을 자체적으로 구축한 것은 아니고, 거래소의 API를 활용하여 만든 기능이지만, 코인을 사기 위해 굳이 거래소까지 갈 필요가 없으니 너무 편리 합니다. 그럼 지금 부터 Luxcoin의 지갑에서 Luxcoin을 매매하는(여기에서는 구입만 보여드릴 예정)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UX Coin Wallet에서 Trading을 하기 위한 전제 조건

위 전제 조건을 만족해야 럭스코인 지갑에서 럭스코인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씀 드리면, 럭스코인 지갑에서 크립토피아 거래소 API를 설정하여, 크립토피아에서 럭스코인을 매매 하는 것 입니다.


Luxcore Wallet이 실행된 상태에서 Trading 메뉴로 접근 합니다.
Trading 메뉴가 선택된 상태가 아래 화면인데요. 빨간색 상자로 표시된 하위 메뉴들이 Trading과 관련된 기능 입니다.
이 기능들을 한 가지, 한 가지 살펴보겠습니다.



7가지 메뉴 중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Settings 입니다. 이 설정을 하지 않으면, 다른 메뉴들은 활성화 조차 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API를 사용할 수 있는 거래소는 cryptopia 입니다. 먼저 API를 사용할 수 있게, 먼저 설정을 해야 한다고 말씀 드렸고, 관련자도 앞서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활용 하세요.


이 화면에서 API Key, Secret Key는 Cryptopia API Setting 화면에 있습니다. 복사해와 입력을 하면 됩니다.

Password는 거래소에 로그인 할 때 사용하는 비밀번호 입니다. 그리고 Save API Keys를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 하면 끝납니다.





API세팅이 종료되어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거래소내 Ballance 입니다. 내가 얼마나 많은 BTC를 보유하고 있는지 학인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지갑의 코인인 LUX코인에 대한 보유액도 함께 표시 됩니다. 

보통의 경우 크립토피아에서 럭스코인의 주소가 설정되어 있겠지만, 만약에 없다면, 여기에서 거래소에 Lux코인 지갑주소를 생성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빨간색 삼각형으로 지정한 버튼이 크립토피아에 럭스코인 주소를 생성하는 버튼 입니다.





본격적으로 거래를 하기 위해서, Trade 탭으로 이동해 봅니다.

그래프도 보이고, 호가창도 있고, 주문에 사용하는 창도 있습니다. 거래소의 Luxcoin 마켓이 Luxcoin core wallet에 옮겨진 화면 입니다.





왼쪽에 있는 BID창은 구입 하겠다는 주문이 등록되어 있는 화면입니다. 저는 여기에서 빨리 구입하기 위해 현재 가격보다 더 높은 가격으로 1.1개의 Luxcoin을 구입하겠다고 주문을 넣어보려고 합니다.




앗, 그런데, 에러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최소 주문금액이 50,000사토시 라고 하네요. 제가 잠시 잊고 있었나 봅니다. 





곧바로, 2 LUX를 구입하겠다고 주문을 넣으니, 50,000사토시가 넘어 주문이 들어 갔습니다.





이렇게 등록된 주문은 Open Orders에서 주문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누군가 내가 올린 금액에 lux를 판매한다고 하여, 거래가 체결 되면 아래 하면과 같이 Trade History메뉴에서 주문 체결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체적인 시장상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Market History에서 시장에서 매매 거래 내역을 확인 하게 됩니다.




주문이 체결된 이후에 Balance는 LUX코인을 구입하고 나서 ,BTC Balance의 잔고가 줄어 있습니다.

잠시 후 거래의 결과가 LUX Balance에 반영이 됩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LUX Balance가 2 LUX로 되어 있는거 확인이 되시죠?

그러면, 이렇게 구입한 LUX Coin을 Lux Core Wallet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Amount에 금액을 넣고, Address에 PC에 설치된 지갑의 주소를 입력 하고 Withdraw 버튼을 클릭하면, 거래소 API를 통해서 인출이 시작 됩니다. 인출할 때에 0.02 LUX의 수수료가 발생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여, 인출이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표시 되었습니다.





정말 들어 지갑으로 이체가 되었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로컬 지갑의 Recent transactions를 살펴보니, 제가 이체한 금액이 입금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수수료가 예상보다는 적게 입금이 되었습니다. 다행 입니다. ^^




이렇게 모은 LUX코인으로 Stake가 제대로 되는지 한번 지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에 따르면, 36시간이 지나야 PoS가 되고, 중간에 새로운 입금이 있으면, PoS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After earning a reward form the mining address is automatically locking itself and 36 hours must pass before you can mine again block through the staking process. This process is also called the weight ( LUX coins that have matured in your wallet for the 36 hours or coins that are currently staking )

출처 :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2839170.0


이번에는 유명하지는 않지만, 코인 갯수가 6천만개로 요즘 나오는 코인들에 비해 갯수가 상당히 적으나, 코인 지갑의 기능에 Trade기능이 있어서 편리한 Lux core wallet의 Trade 메뉴의 사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