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NPlusMiner v4.2.3 새로운 GUI 마이너 테스트 중 본문

채굴프로그램 소식

NPlusMiner v4.2.3 새로운 GUI 마이너 테스트 중

STIMA 2018. 7. 16. 00:01
반응형

요즘 채굴프로그램에 대해서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오랜만에 GUI 채굴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NPlusMiner 라는 채굴소프트웨어 입니다. nicehash 채굴프로그램의 초창기 버전과 유사한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중요한건 초보자들도 클릭만으로 쉽게 채굴을 할 수 있게 도와 주는데, 여러 채굴풀의 여러코인의 채산성을 계산하여 채굴을 해줍니다. 그런 이유로 채굴을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비트코인 주소를 입력해야 여러가지 알고리즘에 따라 채굴한 코인을 비트코인으로 입금시켜주는 방식 입니다. (이것도 nicehash와 같은 방식 입니다)



NPlusMiner 다운로드 

경로 : https://github.com/MrPlusGH/NPlusMiner/releases


위 경로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NPlusMiner-4.2.3.zip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이전버전을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update파일이 따로 제공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 했더니, 폴더와 파일이 어마어마 하게 많습니다.

우리가 실행해야 하는 파일은 단 한개 입니다. NPlusMiner 라는 파일 입니다.




실행을 했더니, 보안 경고가 표시됩니다. 요즘 윈도우즈 보안이 강화 되어, 게시자를 모르면, 경고를 띄워 줍니다.





실행을 했더니, 드디어 NPlusMiner의 GUI 프로그램이 열렸습니다. 

제일먼저 해야 하는 일은, Wallet Address 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보유하고 계시는 비트코인주소를 입력하세요.

변경하지 않고 채굴하면, 다른분 좋은일 하는 겁니다. (아마도 개발자가 될듯)




GUI화면은 실행이 되었으니, 채굴이 되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먼저, 채굴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나서 벤치마크를 해서 채산성 높은 코인을 골라야 합니다. 그래서, 먼저 Windows PowerShell을 이용해서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한참 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경고창이 열립니다.




채굴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는 동안, 중요한 한가지는 개발자에게 지급되는 devfee를 허용하는 최소치로 변경 합니다. 기본은 24시간중에서 8분을 devfee로 주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0.5% 인데요. 이걸 3분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너무 고맙다고 느껴지신다면, 숫자를 늘릴 수도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벤치마킹을 한 결과 화면 입니다. 제일 하단에 표시되는데, 한글윈도우즈의 한글 폰트 문제로 제일 하단의 내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채굴 프로그램을 배포하는 공개한 주소에서 더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나운스먼트 :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2965976.0


채굴이 진행중이긴 한데, 아직까지 얼마나 채굴이 되었는지는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몇시간 정도 채굴을 테스트 해야 캡쳐화면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막상 채굴이 되었는데, nicehash를 통해서 채굴을 하게 되는 구조였네요. 덕분에 이 상태로 계속 채굴을 하면, 8월16일이 되어야 채굴한 결과를 입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건 제가 원하는 방식이 아니었습니다.




나이스해시를 통해서 채굴을 할 거면, 제가 왜 ,devfee까지 내어가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나요.

그냥 nicehash를 사용하면 되죠. 제가 기대했던건, 소량의 비트코인이라도 채굴해서 바로바로 입금해주는 그런 채굴풀을 이용하여 채산성 높은 코인을 채굴해주는 것이었는데, 그런 채굴 프로그램은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채굴소프트웨어가 의미를 갖을 수 있는 것은, nicehash가 항상 최상의 채산성을 보여주지는 않는 다는 것이죠. 만약에 나이스해시의 채산성이 다른풀보다 떨어진다면,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설정 화면을 보면, 기본 설정이 nicehash와 zergpoolplus 두곳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pool 선택에 따라서 payout 주기가 달라질텐데요. 그걸 미리 알고 세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