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Storj 하드 디스크 빌려주기 재도전 Rent Your Drive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스토어제이 Storj

Storj 하드 디스크 빌려주기 재도전 Rent Your Drive

STIMA 2017. 10. 3. 00:00
반응형

StorJ 초창기(?)인 5월에 테스트를 해보았으나, 디스크를 빌려가지 않아서 수익화에는 실패 했었습니다. 당시에는 지갑 주소도 countWallet의 비트코인 지갑주소로 가입을 해야 하는 등 불편한 점도 있었습니다. 그 동안 지갑을 이더리움 지갑주소로 변경을 하면서 버전업데이트를 하였으나, 여전히 서버 동기화를 위한 Time Sync는 여전히 필요한 상황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일이 많이 지났으므로, 테스트를 진행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5개월전 작성한 StorJ 설정 하기도 한번 읽어 보세요.



NetTime 다운로드 설치 및 설정

StorJ 서버간 시간을 일치 시키기 위해 서버 시간을 업데이트 하는 NetTime을 다운로드 받으러 NetTime 사이트 방문을 합니다.

http://www.timesynctool.com/




사이트 스크롤을 내려보면, Stable Version이 3.14버전으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설치 후, 오른쪽 트레이에서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띄웁니다.

그리고, Settings를 클릭 합니다.




그리고, 타임서버를 0.europe.pool.ntp.org 로 변경합니다. OK를 클릭




NetTime의 서버 설정을 변경한 이유는, 테스트시 nettime의 기본 설정으로 테스트를 해도, Bridge Connect에서 오류가 계속 발생해서

StorJ 튜토리얼에서 나와 있는 내용을 보고, 유럽 시간으로 싱크를 맞추어 보았더니, Bridge Connect가 정상 연결 되었기 때문 입니다.




StorJ 홈페이지 방문 하여 StoJ Share GUI 다운로드

https://storj.io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것은 하드디스크를 빌려서 사용하려는 목적일 때 가입이 필요 합니다. 하드디스크를 별려주어 수익을 얻으려는 목적이라면,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Rent Your Drive 버튼을 클릭 합니다.




Download Storj Share 버튼을 클릭 하여, GUI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storjshare-gui.win64.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설치파일을 실행 합니다. 방화벽 규칙을 추가 한다고 설정을 해야 합니다.

(방화벽 문제는 네트웍 상황에 따라 변수가 많기 때문에, 제가 해결 방법을 제시기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압축이 해제되고, 설치 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Close를 클릭!




방화벽 허용을 설정 합니다.





StorJ 설정 하기

프로그램을 본격 실행하기 전에, 약관에 동의 합니다.




START SETUP을 클릭 하여, 설정을 시작 합니다.




수익이 생겼을때, 수익을 수령할 지갑주소를 입력합니다. 저의 경우 MyEtherWallet에 계정이 있어서, 그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이더리움 주소를 입력했다고해서, 이더리움이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StorJ 토큰이 MyEtherWallet에 연결된 계정으로 적립이 됩니다.




별려줄 디스크 위치를 지정 합니다.




제 경우, D: 드라이브에 storj 라는 폴더를 만들어 놓고, 해당 폴더를 지정 하였습니다.




용량은 300GB 정도 설정 해보았습니다.




포트 번호는 RANDOM을 눌러서 설정해 보았습니다.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StorJ Rent Drive 진행 되는지 경과 지켜보기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처음에 Bridge Connect 가 진행이 됩니다. (이전에는 없었던 화면)




그러다가, 20분 정도 있으니 Conneted 라고 표시되었습니다.




이제 부터는 내 디스크가 대여되기를 기다라기만 하면 됩니다. 1달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일단 기다려 봅니다.

Rent가 성공하고 나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